수원하이텍고등학교(교장 현수)는 지난 2009년 2월 메카트로닉스 분야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학교다. 메카트로닉스 전문가 양성을 위해 자동화시스템과, 정밀기계과, 전기전자제어과의 세 전공을 운영 중이다.
자동화시스템과는 졸업 후 생산자동화 제작, 메카트로닉스 제품 제작 분야 취업을 목표로 한다. 또 정밀기계과는 자동차, 전자제품, 항공산업 등의 정밀 측정과 CAD 설계, CAM 분야 우수업체에 취업하며 전기전자제어과는 반도체, 모바일통신, 자동화시스템소프트웨어 분야의 산업체로 진출한다.
특히 수원하이텍고등학교는 졸업생의 100% 취업이 목표다. 이 때문에 삼성전자, 삼성전자협성회 소속회사, 협약대학교, 지자체 등과 산학협력위원회를 구성, 교육과정 편성과 운영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도 색다르다. 글로벌 시대에 맞는 외국어교육 강화를 위해 매일 아침 전 학년이 참여하는 영어수업 ‘잉글리시 카페(English Cafe)’를 실시한다. 또 인성교육을 위해 매일 아침 학생·사제 간 공수인사로 하루를 시작하며 매월 1일은 ‘칭찬 격려의 날’로 지정해 사제 간 정을 돈독히 하는 시간도 마련했다.
글로벌 시대의 기술명장 양성을 위해 일본 아사히카와고등전문학교와 지속적인 교류를 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지난 2009년 세계기능올림픽 대회 타일 분야에서 아시아 최초 금메달 획득, 2010년 전국기능대회에서 타일 분야, 냉동기술 분야 금메달을 획득하는 등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경제 많이 본 뉴스
-
1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2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3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4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5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6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7
서울시, '한강버스' 2척 첫 진수…해상시험 등 거쳐 12월 한강 인도
-
8
이재명, 위증교사 1심 재판서 무죄
-
9
'각형 배터리' 수요 급증…이노메트리, 특화 검사로 공략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