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둘째주 신SW] 총평

8월 셋째 주에는 기업용 솔루션 3종이 출품됐다.

엠아이티소프트는 사회교육원과 평생교육원 등에서 쓸 수 있는 학점은행 관리 솔루션인 `점프스터디`로 참가했다. 회사가 그간 축적한 사회교육원 관리 시스템 구축 노하우를 결집한 제품으로 업무 효율을 높일 수 있다는 평가다. 이 제품은 운영자, 교사 · 강사, 수강생의 세 영역으로 구성했다. 운영자는 학사일정관리, 교과목관리, 수강신청 및 결산 관리 등 시스템의 전반적인 운용을 담당하고 교사 · 강사와 수강생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디지탈센스는 외부 방문객으로 인한 내부 자료 유출 방지 솔루션인 노트북반출입관리시스템 `게이트가드(GateGuard) V2.0`을 출품했다. 자체 개발한 파일시스템 필터링 기술을 이용해 커널(kernel) 레벨에서 파일을 저장할 때 발생할 수 있는 기술 유출을 방지한다. 방문객이 노트북을 휴대해 회사 내에 반입하는 경우 정문에서 노트북에 보안프로그램을 내장한 USB를 삽입하면 프로그램이 자동 실행된다. 이후 USB, 외장형HDD 등으로 복사할 수 없는 것은 물론이고 인가받지 못한 무선랜이나 와이브로로 파일을 전송할 수 없다.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해 파일을 내려받거나 다른 컴퓨터에서 복사해 저장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파일의 모든 동작에 대한 로그가 생성되기 때문이다.

지란지교소프트는 직장인 시간 관리와 업무생산성 향상을 돕는 `오피스키퍼(OfficeKeeper)`로 참여했다. 오피스키퍼는 PC 이용 형태를 분석해 보고서를 제공한다. 이 솔루션은 △컴퓨터활용 통계, 기간별 통계, 영역별 사용자 순위 등 사내에 설치된 컴퓨터의 종합 사용내역 △소프트웨어 그룹별 통계, 활용 내역, 문서작업 내역 등 설치된 프로그램의 이용률 △인터넷 사이트 그룹별 활용 통계, 활용 내용 △소프트웨어 사용위반 내용, 인터넷 사이트 접근위반 내용 등의 기능을 갖췄다. 이 제품은 특히 사내 관리자가 별다른 조치 없이도 업무생산성을 저해하는 요소를 파악할 수 있게 관련 내용을 자동으로 알려준다.



<출품문의:한국정보산업연합회 (02)780-0207 www.fkii.or.kr(접수 · 심사는 무료)>

정진욱기자 coolj@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