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0] 다양한 생중계와 트위터 이벤트 눈길

 ‘소셜 비즈니스 인사이트 2010’은 행사 취지에 걸맞게 다양한 소셜 미디어인 트위터를 활용한 참신한 이벤트들이 마련돼 눈길을 끈다. 또 행사에 참석하지 못한 사람들을 위해 인터넷방송과 트위터를 통해 생중계를 실시한다.

 우선 트위터를 통한 행사 생중계는 행사장에 참여하지 못한 수십만의 트위터러들에게 내용을 실시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트위터 생중계를 위해 팔로어 1000명 이상의 중계 트위터 20명을 모집해 운영하며, 중계 트위터들은 행사장에 마련된 트위트 중계석에서 강연내용 및 사진, 소셜 트렌드 의견을 ‘#SBI2010’으로 중계한다.

 인터넷 방송은 전자신문 UTV(utv.etnews.co.kr)를 통해 유료(등록비 5만원)로 생중계된다. 생중계는 오전 통합세션과 트랙 1 ‘트위터 마케팅’ 7개 강연에 대해 진행된다.

 트위터를 통한 질의응답 및 강의평 올리기 이벤트도 마련했다. ‘#SBI2010〔강연자명〕’으로 실시간 질문을 올리면 강연자/사회자가 선별하여 답변을 준다. 또 베스트 질문자로 선정된 사람과 140자 강의평에 베스트 강의평을 올린 사람에게는 다양한 경품을 지급한다.

 전자신문 전시/콘퍼런스 공식 트위터 팔로어 이벤트도 있다. 전자신문에서 주최하는 IT행사 최신 정보를 공유하는 공식 트위터인 ‘@ETN_event’에 행사 등록기간 동안 팔로하는 사람들 중 매일 5명을 추첨해 무료 초대권을 증정한다.

권건호기자 wingh1@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