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화하는 신용카드] 외환카드

Photo Image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내 카드, 내가 직접 디자인한다.”

외환카드는 신용카드 앞면에 인쇄될 이미지를 고객이 직접 골라 골라 편집할 수 있는 ‘프리 디자인 카드’를 출시해 젊은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고 있다.

즉 고객이 원하는 사진을 외환카드 인터넷 홈페이지(www. yescard.com)로 불러온 후 확대·축소·회전·이동·흑백전환 등의 편집기능과 다양한 특수효과를 이용해 직접 디자인할 수 있게 한 것.

신청방법이 비교적 간단하고, 다양한 편집기능과 특수효과를 제공해 인터넷 접근도가 높은 젊은층에게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유명 명화, 게임 캐릭터, 일러스트, 풍경, 소품 사진 등 총 3000여점의 이미지도 제공된다. 원하는 텍스트도 고객이 편집할 수 있다.

고객의 라이프사이클에 따라 특화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식도 신선한 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외환카드의 ‘외환 플래티늄 넘버엔 카드’는 여성형·남성형·가족형 3종으로 분류해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여성형은 전국 헤어숍, 패밀리 레스토랑 등에서 최대 20% 할인을 제공한다. 또 스타벅스, 파스쿠치 등 커피전문점, 전국 주요 백화점, 4대 대형 할인마트에서 최대 10% 적립서비스를 제공한다.

남성형은 인터파크·옥션·G마켓에서 최대 10% 적립해준다. 또 골프, 자동차 정비 시(오토 오아시스) 최대 10% 적립, GS칼텍스(LPG 포함)에서 주유 시 리터당 최대 80원 할인해 준다.

가족형은 전국 주요 백화점, 4대 대형 할인마트, 약국, 학원, 골프장 등에서 포인트를 적립받는다. 또 영화, 놀이공원 할인 및 GS칼텍스(LPG 포함)에서 주유시 리터당 최대 80원까지 할인 서비스한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