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상반기인기상품]품질우수-닉스테크/세이프USB+

Photo Image

닉스테크(대표 박동훈 www.nicstech.com)의 USB 관리솔루션 ‘세이프USB+’는 국정원 보안적합성을 통과, 품질을 보증받았다. 사용자의 식별 인증기능, 지정데이터 암호 및 복호화 기능, 저장된 자료의 임의 복제 방지기능, 분실 시 저장데이터의 보호를 위한 삭제 기능, 매체제어 기능을 두루 갖춘 USB 관리솔루션이다.

이 제품의 가장 큰 특징은 자사 통합 PC보안 제품 ‘세이프PC엔터프라이즈’의 PC 보안 기능 중 하나인 FDD, CD-R/W, PDA, 무선랜, 시리얼, 패럴렐 등의 외부 데이터 전달 가능 통로를 제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따라서 보안 USB 외의 데이터 이동성이 있는 매체를 손쉽게 관리할 수 있다. 또 외부에서 사용하는 모든 사용 내용이 기록되므로 중요 데이터의 사용 명세 파악이 가능하다.

일일 보안지표를 판단할 수 있는 통계 자료도 제공된다. 어떤 사용자가 일별·월별 동안 어떤 데이터를 보안 USB 및 이동형 저장장치로 몇 건 또는 얼마만큼의 용량으로 이동했지 등의 개인별·부서별·파일별로 통계 자료가 저장돼 관리자가 원하는 시점에 원하는 날짜의 자료를 볼 수 있다. 아울러 사용자 PC에 설치되는 에이전트 프로그램은 삭제가 불가능해 보안성을 높였다.

 세이프USB+는 사용자의 권한에 따른 관리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이는 정보보안담당관과 관리책임자, 취급자라는 3단계 권한을 둬 각 사용자의 권한에 맞게 화면을 보여준다. 또 도입기관의 조직 구성에 따라 각 사용자의 권한을 변경해 사용할 수 있게끔 해 조직 구성에 따른 유동성도 배려했다. 특히 정보보안담당관은 관리 시스템의 모든 상태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하는 현황리스트 조회 및 각종 통계 리포팅 기능 등으로 보안 USB 및 매체 사용 통계 자료를 얻을 수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