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 책]5월 마지막주

 ◇내 안의 1%가 기적을 만든다=도저히 헤어날 수 없을 것 같은 위기를 딛고 나를 일으켜 세워 성공한 인물들의 숨겨진 방정식. 언론인 출신 저자가 만난 강우현 남이섬 사장, 서두칠 전 한국전기초자 사장, 정문술 미래산업 창업주, 거스 히딩크 전 월드컵 축구대표팀 감독, 김순진 놀부 회장의 공통점은 모두 잠재된 능력을 발휘해 성공을 이룬 사람들이다. 극한 상황에서도 비전을 제시, 공감대와 호응, 신명을 이끌어 내 기적을 이루는 5단계의 비법을 전한다. 최노석 지음, 갈매나무 펴냄, 1만2000원.

 ◇리더십 에센스=리더십에 대한 서적과 이론, 강좌가 넘쳐나는 세상이다. 그러나 바쁜 직장인들이 수많은 정보 가운데 옥석을 가려내기는 쉽지 않다. 이 책은 잭 웰치에서 콜린 파월, 찰스 핸디에 이르기까지 세계 최고 리더들의 일화를 중심으로 개인, 조직, 대인관계 등 리더가 갖춰야 할 30가지 덕목을 간결하게 소개한다. 저자는 훌륭한 리더가 되기 위해서는 명석한 두뇌보다 뜨거운 가슴을, 성공보다 실패를 용인하는 열린 마음을 갖출 것을 강조한다. 필 도라도 지음, 정성묵 옮김, 해냄 펴냄, 1만2000원.

 ◇성공=‘행복’ ‘멘토’에 이은 스펜서 존슨의 인생 지혜 완결편이다. 진정한 성공에는 반드시 행복이 뒤따라야 한다. 대학을 졸업하고 세일즈맨으로 사회 첫발을 내디딘 주인공 대니는 전설적인 세일즈맨 프랭크와 그가 소개해 준 7명의 성공한 사람들을 만나면서 진정한 성공을 깨달아간다. 대니의 자신의 목적이 다른 사람들이 원하는 것을 얻도록 돕는 사람이 되는 것이라고 느끼며 상대방의 위치를 이해하려고 노력한다. 스펜서 존슨·래리 윌슨 지음, 안진환 옮김, 비즈니스북스 펴냄, 1만원.

 ◇이럴 땐 이 와인=와인수입업체 마케팅에서 근무하는 와인 애호가가 쓴 40가지 상황별 추천 와인 가이드. 삽겹살을 먹을 땐 ‘몬테스 알파 사르도네’, 양고기에 곁들일 때는 ‘키안티 클라시코’, 중국 요리를 시킬 땐 ‘보졸레 빌라지’ 등을 추천했다. 간단한 와인 설명과 와인에 관한 개인적인 감상을 에세이 형식으로 풀어놓았다. 와인폭탄주, 와인재테크, 해외에 가면 꼭 사와야 하는 와인 등이 흥미를 더한다. 이재형 지음, 코코넛 펴냄, 1만3000원.

 ◇지두력=‘지두(地頭)’라는 말은 타고난 머리라는 뜻. 문제 해결에 필요한 힘의 토대, 지적 능력을 의미한다. 앞으로 중요한 것은 인터넷이나 PC로는 대체할 수 없는 창조적 사고력이다. 지두력의 핵심은 △결론부터 생각하는 가설 사고력 △전체를 생각하는 프레임워크 사고력 △단순하게 생각하는 추상화 사고력 등 3가지다. 서울역 1일 이용객수는 얼마일까 등 지두력을 키우고 응용하는 다양한 방법과 예제도 풀어 놓았다. 호소야 이사오 지음, 홍성민 옮김, 이레 펴냄, 1만2000원.

 ◇죽기 전에 크리스천이 꼭 해야할 66가지=참된 크리스천은 어떻게 살아야 할 것인지 삶 속에서 느끼고 겪은 경험을 바탕으로 CEO인 지은이가 크리스천이 죽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66가지를 소개했다. 책은 충만한 영적생활, 기도와 긍적인 삶, 사랑이 넘치는 삶, 행복이 넘치는 삶, 덕이 있는 삶 등 5개의 주제로 나눠 이를 실천하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을 제시한다. 삶에 임하는 자세와 행동양식 두 가지를 다 점검하기를 권하고 있다. 김진혁 지음, 북오션 펴냄, 1만2000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