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핫UCC]막장신발의 최후

 초등학교 때 신었던 낡고 오래된 운동화. 신발장 한 구석에 자리 잡고 있는 헌 운동화를 꺼내 심심풀이로 색을 칠해보는 영상(www.pandora.tv/my.b2slife/31587198)이 인기를 모았다. 초록색, 빨간색, 노란색, 파란색, 심지어 종이를 오려 붙여 덧대고 모양도 그려 본다.

 마구잡이로 뿌려대는 색깔에 운동화는 어느새 꼬질꼬질한 때를 벗고 화사하게 변신해 나간다. 여러 가지 색깔이 섞이다 보니 다소 난잡해졌지만 헌 운동화의 모습은 찾아볼 수 없다.

 유명 개그 프로그램을 패러디한 달인시리즈도 인기를 모았다. 놀이기구의 달인은 머리에 헬멧 카메라를 쓰고 바이킹, 롤러코스터 등 갖가지 놀이기구에 도전한다. 놀이기구의 달인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무섭고 처절한 얼굴표정으로 보는 이들로 하여금 웃음을 전하게 한다.

 한 정신나간 청년의 김밥 할머니 폭행 동영상이 네티즌의 분노를 자아내기도 했고, ‘KCC 스위첸 페스타 온 아이스 2008’에서 쥬얼리의 ‘원 모어 타임’에 맞춰 선수 전원이 춤을 춘 동영상이 화제를 모았다. 매년 국내 톱 가수들이 참여해 관심을 모으고 있는 2008 드림콘서트가 올해도 최고 인기가수들이 대거 등장한다는 내용의 예고 동영상도 화제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