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집-스크린골프]업체소개-스퀘어원

 스퀘어원(대표 김형민)은 국내외 스크린골프 시장의 과반수를 점하는 미국 아치버 골프센서의 국내 판매처로 자체 브랜드의 스크린골프 제품도 판매하고 있다.

미국 아치버 골프센서의 장점은 국내 스크린골프 업계의 절반 이상이 사용한다는 점에서도 극명하게 나타난다. 아치버 센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에도 불구하고 레이저 공학을 바탕으로 95% 이상의 정확성을 가지고 예상측정이 아닌 실제 측정을 구현한다. 드라이버·아이언 및 모든 클럽으로 타격할 때에 정확한 비거리와 방향을 측정해 국내 스크린 골프업계의 절대다수가 아치버 센서를 선호하는 것이다. 아치버센서는 미국 포칼트론사에서 제작한 L형 프레임, 레이저, 포토 디텍터를 사용해 골프공의 스핀량도 측정할 수 있는 첨단기능을 갖고 있다. 국제특허를 받은 아치버 센서의 레이저 측정기술은 현재 12개 국내 스크린골프 회사에 널리 활용하고 있다.

이 회사가 유통하는 스퀘어원 스크린골프 장비는 간편한 조작과 사용자 중심의 인터페이스 3차원의 생생한 분석 화면과 40개 이상의 컨트리클럽을 지원한다. 한 번 샷을 날리면 13가지의 정확한 정확한 샷 데이터가 한눈에 펼쳐지며 스윙모습과 구질분석 스크린골프를 한번에 측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된다. 또 16 대 9의 와이드 스크린 화면을 이용해서 탁 트인 필드의 느낌을 구현한다. 또 실사사진 촬영을 바탕으로 한 3차원 그래픽SW를 내장했다. 실제화면에 가까운 5000안시의 고휘도 프로젝터를 이용해 더욱 생생한 현장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매치모드, 니어핀, 장타대회, 스킨스 모드 다양한 게임모드를 즐길 수 있다. 옵션사양으로 지면의 경사도가 구현되는 기계식 타석도 지원한다.

 스퀘어원은 초중급자가 싱글을 치는 게임형 스크린 골프가 아닌 정확성에 재미를 가미한 국내 최고의 스크린골프장비를 고객들에게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배일한기자 bailh@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