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대표 석종훈)은 국내·외 다음 블로거들 간의 교류 증진을 위한 ‘세계 속의 블로그’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0일 밝혔다.
‘세계 속의 블로그’는 해외파 다음 블로거를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이들이 작성한 글이나 콘텐츠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지역별 IP 주소를 활용해 동일지역 블로거들을 자동으로 분류, 지도와 연동시키고 블로거간 손쉽게 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세계 각 지역의 다음 블로그들을 세계 지도위에 정렬하고, 원하는 지역의 블로그로 곧바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다음은 향후 이 서비스를 개방형 전문블로그 서비스인 ‘티스토리’에도 순차적으로 도입해 다음 블로그의 개방성을 더욱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유진 커뮤니티 전략서비스기획 팀장은 “다음은 이번 ‘세계 속의 블로그’를 통해 국내·외 다음 블로그 이용자들을 하나로 잇는 거대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형성, 서로간의 교류를 증진함으로써 다음 블로그의 개방성을 한층 강화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참여와 공유의 블로그 정신을 이어갈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를 개발, 건강한 ‘블로그 스피어’를 형성하는데 앞장 설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순기기자 soonkkim@
IT 많이 본 뉴스
-
1
오픈시그널 “SKT 품질 신뢰성 지표 선두…KT는 5G 속도, LGU+는 가용성 1위”
-
2
화웨이코리아, 내년 AI 반도체 '어센트 950' 출시…“엔비디아 외 선택지”
-
3
[사설] KT 박윤영號, 첫 인사가 만사다
-
4
[ET톡] '안면인증' 빠진 알뜰폰, 공익 책임은 어디에
-
5
KT發 통신시장 재경쟁 불씨…수익개선 속 보안사고 여진 지속
-
6
안면인증 우려에 정부 “생체정보 저장 없다”…알뜰폰은 잇달아 도입 중단
-
7
샤오미 플래그십 '17 울트라' 공개...글로벌 출시는 새해 상반기
-
8
과기정통부, 개인정보 3000개만 저장됐다는 쿠팡 발표에 강력항의
-
9
화웨이, 엔비디아 대항마 '어센드 950' 들고 국내 공략 시동
-
10
LG유플러스, 6G 대비 '분산형 RIS' 기술 실내 검증 성공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