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소프트뱅크미디어랩, 전략적 제휴

다음커뮤니케이션이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의 신규 서비스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인 ‘리트머스2’의 운영 및 활성화에 대한 계약을 체결한다고 16일 밝혔다.

지난해 8월부터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이 운영하고 있는 ‘리트머스2(www.litmus2.com)’는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웹 2.0 기반 벤처기업들의 신규 서비스 실험 공간으로, 이 곳을 통해 서버 호스팅은 물론 서비스 기획, 기술 컨설팅, 사업제휴 등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제휴로 다음과 소프트뱅크미디어랩은 ‘리트머스2’를 통해 중소 벤처기업들이 개발한 창의적이고 실험적인 서비스를 보다 많은 인터넷 이용자가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양사는 우선 ‘리트머스2’에 입주한 서비스를 다음의 개방형 블로그 티스토리에 연동하는 한편, 범용화될 수 있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향후 다음 카페, 블로그 등으로 서비스 연동 범위를 확대키로 했다. 또한, 양사는 `리트머스2` 입주 서비스들의 실험 단계에 맞춰 홍보, 서비스연동, 평가 등 일련의 활동도 병행할 계획이다.

민윤정 다음 커뮤니티 본부장은 “이번 리트머스2 지원에 참여, 새로운 발상과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웹2.0 기반의 벤처들이 개발하는 다양한 서비스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다음은 보다 다양한 전문 업체들과의 상생을 통해 웹 서비스 발전 및 건전한 IT 환경 조성에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자신문인터넷 조정형기자 jenie@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