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인기상품2]품질우수-텔레센트로/VoIP장비‘IP PBX200’

인터넷 전화국 ASP 서비스의 선두주자 텔레센트로(대표 김기범·김성훈 www.telecentro.co.kr)는 기업의 IP 컨버전스 통신솔루션을 저렴한 비용으로 구축할 수 있는 인터넷전화(VoIP) 구내 통신장비 ‘IP PBX200’으로 고객에게 인기를 얻었다.

 최근 기업들은 통신비용 절감으로 VoIP를 도입하려고 하는데 솔루션 구축 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끼고 있다. 이에 텔레센트로는 저렴하면서도 실속위주의 기능 구현을 통해 보급형 제품 IP PBX200을 내놨다.

 특히, 이 솔루션은 다년간의 IASP 사업자를 지원한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구현됐기 때문에 실용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모델별로 용량이 구분되는데 최소 5인 이상 최대 30인 이하의 사업장에서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

 이 솔루션은 통신 장비와 전화기로 구성되는데 전화기는 최신의 폴리칩을 내장해 벨소리나 키톤이 부드럽고 휴대폰에 가까운 음색을 낸다. 디자인도 세련되고 보안프로토콜을 적용해 통화 내용을 보호할 수 있다.

 텔레센트로는 IASP 가입 업체에 VoIP 사업에 필요한 고가의 시스템을 구매하지 않고도 VoIP 사업을 할 수 있도록 장비를 대여해 주고 안정적으로 운영해 주는 사업자다. 또 사업 시행착오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컨설팅 역할도 맡는다. 파트너사는 인터넷 전화국 장비를 구매하지 않기 때문에 사업 초기비용을 구매하는 것보다 10% 정도 낮출 수 있다. 장비 운용도 전문인력이 맡기 때문에 엔지니어 채용 등에 따르는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다. 또 텔레센트로와 파트너사의 데이터베이스(DB)가 연동되기 때문에 2000년부터 텔레센트로가 구축해온 VoIP 관련 시스템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텔레센트로가 제공하는 관리자 모듈, 사용자 모듈, 대리점 모듈 등 다양한 웹 모듈로 통화내역, 과금정보, 통계내역, 사용자 관리 등에 필요한 각종 데이터를 편리하게 제공받을 수 있다.

  김인순기자@전자신문, insoon@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