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티씨정보통신(대표 김성기 www.btc.co.kr)의 LCD 모니터 ‘제우스7000 240MA-8FD’는 광시야각 178도를 지원하는 24인치(60.9㎝) 제품으로 영화·X박스 3D 게임 등을 즐기기에 최적화돼 마케팅 우수 부문 인기 상품으로 선정됐다.
이 제품은 LG필립스의 S-IPS 패널을 채택해 178도의 광시야각을 지원하며 사용자는 PC 모니터 기능은 물론이고 방 안에서 편히 누워서 영화 감상이 가능하다. 또 기존 아날로그 인터페이스를 대체하는 규격인 HDMI(High Definition Multimedia Interface)를 지원하며 단일 케이블로 디지털 영상 및 음성신호 전송이 가능하다.
HDMI 단자를 이용하면 기존 단일 케이블로 디지털 영상 및 음성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생한 현장 상황을 안방에서도 즐길 수 있다.
아울러 DVI단자·컴포넌트 단자·D-Sub 등의 영상 단자와 5.1채널의 입체적이고 실감나는 음성을 표현하는 SPDIF, 오디오 인·아웃 단자 등 다양한 입출력 선택기능을 제공한다.
제우스7000 240MA-8FD는 또 다양한 입·출력 지원을 극대화하기 위해 TV 수신 모니터가 아닌 순수 LCD 모니터에서는 다른 화면을 동시에 표기할 수 있는 PIP(Picture In Picture) 기능을 지원하며 편리한 입출력단자 변환과 메뉴 조정, PIP 설정 등을 할 수 있는 LCD 모니터 전용 리모컨이 제공된다.
이 외에도 1080P의 풀HD를 지원하는 이 제품은 6㎳의 응답속도와 800 대 1의 명암비, 400 칸델라 밝기를 제공하며 모니터 양 측면에 5W 스테레오 스피커를 기본으로 내장하고 있다. 피봇·스위블·엘리베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다기능 스탠드를 채택해 사용자가 원하는 위치로 화면 조정이 가능하다.
김동석기자@전자신문, dski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