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 이제품] 한국후지필름 ‘파인픽스 Z10fd’

 한국후지필름(대표 유창호 www.fujifilm.co.kr)의 콤팩트 디지털카메라 ‘파인픽스 Z10fd’는 디카를 처음 사용하는 초보자와 여성들이 손쉽게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촬영시 떨림을 줄여주는 ‘흔들림방지’, 플래시를 이용한 사진과 자연광 상태로 찍은 사진을 연속으로 촬영하는 ‘더블샷’, 빠른 ‘얼굴인식’ 등의 기능이 있어 사진 초보자들에게 유용하다. 또 기존 디카들과 달리 핑크·그린·오렌지 등 7가지 스타일리시한 컬러로 출시됐고, 작고 가벼워 여성들이 사용하기에도 좋다.

 720만 화소에 얼굴인식 기능을 갖췄으며, 플래시 빛의 양을 조절하는 인텔리전트 플래시 기능도 있어 성능도 만족스럽다. 때문에 디지털일안반사식(DSLR) 카메라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보조 카메라로 쓰기에도 좋다.

 고속 적외선(IrSimple) 무선통신 기능을 탑재해 4Mbps의 속도로 다른 디카나 프린터와 사진 공유 및 인쇄를 할 수 있다. 사진 100장을 한 화면에 표시하는 마이크로 썸네일 기능도 지원해 빠르고 간편하게 사진을 찾아볼 수도 있다.

 가격도 20만원대 초반으로 저렴해, 디카 입문자나 보조 카메라로 사용하려는 소비자들에게 최적의 제품이다.

  권건호기자@전자신문, wingh1@

◆파인픽스 Z10fd 주요 사양

유효화소수 720만 화소

CCD센서 1/2.5인치 정방화소 CCD

메모리 54MB(내장메모리), 최대 2Gb까지 확장가능

렌즈 광학 3배 줌렌즈

디지털 줌 최대 4.8배

조리개 F3.7/F4.9/ F8.0

촬영감도 최대 ISO 1600

크기 91.2×56.6×18.8㎜

무게 127g(배터리, 메모리카드 포함)

기타 주요기능 흔들림방지, 얼굴인식, 노출보정, 적외선 통신, 적목감소 등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