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스(대표 이동수 www.fils.co.kr)는 종이처럼 얇고 가벼운 필름 스피커(모델명 SF-710MO)로 기존 스피커의 한계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PDP·LCD TV가 박형화·대형화되고 소형 음향기기와 홈시어터 수요가 증대되면서 스피커도 소형화·박형화·복합화·고품질화된 형태로 변화하고 있다. 필름 스피커는 PVdF(Poly Vinylidene Fluoride)라는 압전 필름을 이용하는 것으로 초박형화, 소형화, 유연한 형태를 갖고 있고 넓은 주파수 영역을 감당할 수 있다.
스피커 자체에 컬러 인쇄 등이 가능하며 기존 스피커의 기능을 대체한다는 차원을 넘어 기존 스피커를 이용해 적용할 수 없었던 제품도 혁신적인 기술을 바탕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
필스의 필름 스피커는 우퍼 스피커를 적용한 2.1채널의 풍부한 중저음을 구현하고 고휘도 LED의 사용으로 고급스러운 조명효과를 연출해준다. PC와 노트북PC·TV·DVD·VCR·MP3플레이어 등 다양한 전자제품과 연결해 사용 가능하다.
필스는 필름 스피커를 활용해 제품화를 시도한 대부분의 회사들과 달리 필름소재·고분자소재·표면 개질 방법·전극형성 방법 등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동업계에서 경쟁 우위를 확보했다.
신기술 개발을 통한 음향 및 응용분야의 기술을 발전시켜 필름 스피커에 대한 국내외 판매망을 활용하는 일반 스피커 제조·판매의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거래처를 활용한 영업의 활성화와 디자인 공모전 등을 통해 국내에 생소한 필름 스피커 시장의 초기 활성화를 유도했다.
또 해외 판매 시스템 구축과 해외 지사의 설립을 통한 해외거점의 확보, 해외 기업과의 기술제휴 등으로 해외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입할 수 있는 밑거름을 마련했다.
이 회사는 스피커를 이용하는 제품이 전자제품 전체시장 중에 70% 이상을 차지한다는 점을 염두에 두고 신상품과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많이 본 뉴스
-
1
갤럭시S26 3대 관전 포인트…'AI·카메라·가격'
-
2
엔비디아보다 2배 빠른 AI 반도체 등장
-
3
산업용 전기료, 3년새 80% 급등…24시간 가동 업종 맞춤형 요금제 도입 시급
-
4
구글, '제미나이 3.1 프로' 출시…추론 성능 2배 이상 높였다
-
5
인텔, 차세대 메모리 'ZAM' 기술 장벽 쌓는다…특허 선제 확보
-
6
상용 UAM 국내 첫 도심 실증…“교통 인프라 가능성 검증”
-
7
단독삼성 갤럭시S26 시리즈, 전작보다 9만9000원 오른다
-
8
단독한국은행, '국제 결제망 보안 기준' 첫 명문화…디지털 화폐 시대 대비
-
9
빗썸, 국내 거래소 첫 '양자내성암호' 도입…보안체계 전면 강화
-
10
삼성 "반도체 영업익 50% 목표" 고수익 칩 집중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