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인기상품2]마케팅우수-블루문소프트웨어/그라디우스

 블루문소프트(대표 김대영 www.bluemoonsoft.com)는 정보 유출 방지 및 감사시스템 ‘그라디우스 2.5’로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 제품은 업무 흐름을 차단할 수밖에 없는 기존 보안 시스템의 문제점을 해결, 실무 종사자가 사용 제한에 따른 불편함을 겪지 않으면서도 전문적인 수준의 보안 기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e메일과 웹, USB 및 SD카드 등의 디바이스·인쇄물·메신저 등 여러 유출 경로에 통합된 시스템을 제공해 주요 정보의 유출을 차단할 뿐 아니라 유출된 정보의 흐름을 통해 사후에라도 유출자를 색출해 책임을 물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주요 유출 경로에 대한 유출 행위를 기록해 추적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며 유출 시점의 화면을 동영상으로 녹화해 유출의 증거로 제시할 수 있다. 유출된 정보의 사본을 남겨서 내용을 확인해 볼 수도 있다.

 이러한 기록 중심의 기능은 차단 위주의 제품이 업무 효율을 저해하고 불편함을 유발하는 것과 달리 사용자별로 최소한의 차단 정책과 함께 다양한 증거물을 확보하는 데 중점을 두어 사용자와 관리자 모두 업무에 방해를 받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또 유출 행위를 다각도로 분석하고 추적할 수 있는 각종 보고서 출력 기능을 제공하고 특히 PC에 설치된 프로그램이 얼마나 많은 유출을 발생시키는지 확인해 해당 프로그램을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웹사이트별 유출 통계를 보면서 의심쩍은 사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되며 이 모든 것을 정책에 따라 부서별 또는 개인별로 설정할 수 있다.

 한편 IT교육 환경에서 강의 효과를 높여주는 라이브랩 제품은 가독성이 높아 실제로 강의를 진행하는 대학 교수와 학원 강사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웹스크래핑 엔진 ‘BMSS’는 웹을 통한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하는 소프트웨어로 스크립트 언어를 지원, 다양한 응용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주로 카드사 법인 시스템 모듈에 탑재되거나 오픈마켓 판매자 관리 시스템에 사용되고 있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