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드커널(대표 김경인 www.speedkernel.com)의 통합개발 플랫폼 ‘프로세스큐’가 2007년 하반기 인기상품의 품질우수 솔루션으로 선정됐다.
프로세스큐는 차세대 통합 IT 시스템 구축 시 필요한 솔루션으로 언제 어디서나 업무를 자동화해 처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제품은 데이터가 아닌 여러 종류의 비정형 문서 정보를 처리하는 데 중점을 둔 제품이다. 프로세스큐는 워드·엑셀·파워포인트 등 각종 사무용 문서, 종이 문서를 스캔한 이미지 문서 등 프로그램 형태의 모든 업무 문서를 완전하게 디지털로 데이터베이스화한다. 문서를 디지털화, DB화함으로써 거래나 업무처리 등의 행위 자체를 완전하게 자동화할 수 있도록 한다. 차세대 IT 솔루션의 핵심은 모든 일이 발생 현장에서 실시간으로 처리되는 것으로 프로세스큐는 문서로 이뤄진 업무를 자동적으로 처리할 수 있도록 한다. 기존 시스템은 문자 및 숫자로 표현된 데이터만 처리하는 데이터프로세싱 기능을 전제로 하고 있어 모든 업무를 문서 매체를 통해 처리하는 기업이나 관공서의 솔루션이라면 한계를 가질 수밖에 없었다.
또 휴대폰·PDA 등 무선인터넷 동시 지원을 기본환경으로 하고 있어서 일부 애플리케이션 적용 수준이 아닌, 시스템 내 모든 기능에 모바일 기능을 연동했다. 플랫폼 차원에서 기존 시스템들과 완전하게 융합할 수 있는 쉽고 경제적인 모바일 기술을 제공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프로세스큐로 개발된 시스템은 별도의 개발이나 연동 작업이 필요 없다는 점이 장점이다. 처음부터 모바일 기능을 탑재하고 있어서 모든 업무를 시간 장소에 구애 없이 실시간으로 처리할 수도 있다.
피드커널은 프로세스큐의 이러한 기능들이 차세대 시스템을 고민하는 고객에게 구체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에 힘입어 올 해 실적은 지난해 대비 80%를 상회할 것으로 기대했으며 차세대 시스템 발주가 집중적으로 몰려있는 대학과 금융권을 중심으로 내년에는 150%의 매출 신장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많이 본 뉴스
-
1
갤럭시S26 3대 관전 포인트…'AI·카메라·가격'
-
2
엔비디아보다 2배 빠른 AI 반도체 등장
-
3
산업용 전기료, 3년새 80% 급등…24시간 가동 업종 맞춤형 요금제 도입 시급
-
4
구글, '제미나이 3.1 프로' 출시…추론 성능 2배 이상 높였다
-
5
인텔, 차세대 메모리 'ZAM' 기술 장벽 쌓는다…특허 선제 확보
-
6
상용 UAM 국내 첫 도심 실증…“교통 인프라 가능성 검증”
-
7
단독삼성 갤럭시S26 시리즈, 전작보다 9만9000원 오른다
-
8
단독한국은행, '국제 결제망 보안 기준' 첫 명문화…디지털 화폐 시대 대비
-
9
빗썸, 국내 거래소 첫 '양자내성암호' 도입…보안체계 전면 강화
-
10
삼성 "반도체 영업익 50% 목표" 고수익 칩 집중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