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2007년형 하우젠 드럼세탁기(모델명 HVR149ATA) 는 신개념의 첨단 기능으로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고객의 사랑을 한 몸에 받은 제품이다.
국내 출시 이후 매월 40% 이상 판매량이 증가했으며 특히 12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급 드럼세탁기 시장을 주도하면서 이 회사 프리미엄 드럼세탁기 판매 비율을 2배 이상 끌어올렸다.
고급 제품 위주로 판매되는 백화점에서도 프리미엄 제품 판매량이 3배 이상 증가해 전체 판매량의 30% 이상을 차지했다.
이같은 인기의 비결은 삼성전자가 독자 개발한 7가지 첨단기능과 세계 최저 진동과 전력 소비, 최소 물 사용량 등 3저(低)를 실현한 기술력이다.
하우젠 드럼세탁기는 세탁력은 높이고 옷감 손상은 최소화한 ‘다이아몬드 드럼’과 세계 최저 진동과 저소음을 실현한 ‘볼밸런스’, 공기만으로 살균 및 탈취가 가능한 ‘에어워시’, 찬물세탁으로 살균 및 항균 효과를 내는 은나노 등 7가지의 혁신적인 기능을 탑재했다.
특히 올록볼록한 한국식 빨래판에서 착안해 신토불이 기술로 개발한 ‘다이아몬드 드럼’은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드럼 내벽을 편편한 철제 판 대신 다이아몬드 무늬의 홈으로 설계해 섬유를 따라 흐르는 세탁수의 이동 경로와 세탁물과의 마찰 면적을 늘려 세탁효율은 높이고 섬유 손상은 최소화하는 효과를 얻었다.
조용한 세탁기를 실현한 볼밸런스 기능도 선풍적인 인기를 끈 대표적인 히트 기능이다.
볼밸런스는 드럼 앞부분과 뒷부분에 각각 14개의 철제 ‘볼(Ball)’을 넣은 링을 배치해 드럼의 균형을 유지한 기술로 진동을 원천적으로 차단한다.
김유경기자@전자신문, yukyung@
많이 본 뉴스
-
1
갤럭시S26 3대 관전 포인트…'AI·카메라·가격'
-
2
엔비디아보다 2배 빠른 AI 반도체 등장
-
3
산업용 전기료, 3년새 80% 급등…24시간 가동 업종 맞춤형 요금제 도입 시급
-
4
구글, '제미나이 3.1 프로' 출시…추론 성능 2배 이상 높였다
-
5
인텔, 차세대 메모리 'ZAM' 기술 장벽 쌓는다…특허 선제 확보
-
6
상용 UAM 국내 첫 도심 실증…“교통 인프라 가능성 검증”
-
7
단독삼성 갤럭시S26 시리즈, 전작보다 9만9000원 오른다
-
8
단독한국은행, '국제 결제망 보안 기준' 첫 명문화…디지털 화폐 시대 대비
-
9
빗썸, 국내 거래소 첫 '양자내성암호' 도입…보안체계 전면 강화
-
10
삼성 "반도체 영업익 50% 목표" 고수익 칩 집중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