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는 ‘고발성’ 동영상으로 인터넷이 술렁였다.
금주 판도라TV 인기 순위 1위는 한 할아버지가 사고로 에스컬레이터에서 뒹구는 아찔한 장면을 보며 웃는 일본 연예인들의 영상(**852#25+NATE)으로 167만번이나 조회됐다.
이 동영상은 유명 연예인을 초청해 외국의 위험천만한 사고 동영상을 보며 그들의 반응을 보는 일본의 한 쇼 프로그램을 담고 있다. 문제는 우리나라 할아버지가 지하철 5호선 까치산역에서 에스컬레이터에서 미끄러져 바닥으로 굴러 떨어지는 CCTV 영상에 출연자들이 만면에 미소를 띠거나 겨우 웃음을 참는 것이다.
동영상을 본 네티즌은 “어처구니없다”며 다른 포털사이트에 퍼나르며 고발하는 열성을 보였다.
베라크루즈 3.0 신차의 썬루프에서 비가 새는 치명적 결함을 고발한 영상(**852#26+NATE)도 금주 2위를 차지했다.
세차를 하자 차 시트에 물방울이 뚝뚝 떨어지는 모습이 적나라하게 카메라에 잡혔다. 하지만 이런 명백한 차량 결함에도 불구하고 아무 반응도 보이지 않는 제조사를 향한 항의를 UCC로 대신했다.
네티즌도 “베라크루즈의 놀라운 자동 샤워 기능!” “진정한 의미의 오픈카!”라며 제조사의 무책임함을 꼬집었다.
이와 함께 UCC 선거법 폐지를 놓고 길거리에서 시민들을 인터뷰한 영상(**852#27+NATE)도 조회수 100만건을 넘으며 네티즌의 화두에 올랐다. 인터뷰에 참가한 시민들은 이미 인터넷이 대선 토론의 장으로 활성화된 상황에서 새삼스럽게 UCC를 규제하는 것은 이중 잣대라며 표현의 자유가 보장돼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판도라TV 제공>
순위 제목
1 일본, 한국 사고에 웃음
2 비 새는 베라크루즈
3 UCC 선거법에 대한 시민들은 이렇게 생각한다
4 사직구장을 말한다
5 노래방 미녀삼총사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5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6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7
앱솔릭스, 美 상무부서 1억달러 보조금 받는다
-
8
이재명 “상법 토론회 하자”… 가상자산 투자소득세 공제는 5000만원으로 상향 추진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