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주의 핫 UCC]지하철 선행녀

 추위에 떠는 노숙자 할아버지의 목에 목도리를 매어준 ‘서울역 목도리녀’와 함께 지하철에서 선행을 베푼 ‘지하철 선행녀(**852#25+NATE)’도 인터넷에서 잔잔한 감동을 일으키며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하철 선행녀’는 한 네티즌이 지하철 5호선에서 직접 촬영한 영상으로 한 중년남성이 술에 취해 지하철 바닥에 구토한 것을 치우는 한 ‘선행녀’의 행동을 담았다. 그녀는 이 중년남성의 신발을 닦아주는 친절함까지 보여준다. 시청자들은 그녀의 아름다운 선행에 요즘 같은 시대에 보기 힘든 장면이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조회건수는 80만건을 기록했다.

 2위는 화장실에 휴지가 없는 상황을 연출해 시골과 도시를 비교한 ‘화장실 이야기2’(**852#26+NATE)’가 차지했다. 이 동영상에 따르면 시골에서는 풀과 흙 등 주위 자연(?)을 이용해 뒤처리를 하는 반면에 도시민은 자신이 신고 있던 양말을 이용하거나 친구에게 휴지를 가져오라고 휴대폰 문자를 보낸다. 시골과 도시를 극단적으로 표현하고 있지만 리얼한 상황 연출에 75만건이나 조회되며 관심을 모았다.

 이어 감동적인 프러포즈를 그린 ‘미샤를 사랑합니다(**852#27+NATE)’, 맨유와 볼튼 경기에서 박지성의 골인 장면을 담은 ‘박지성 3, 4호골 폭발(**852#28+NATE)’, 일본의 독도 망언에 예비군이 나서 항의하는 ‘더 이상 일본의 만행을 보고 있을 순 없다(**852#29+NATE)’가 각각 67만건, 61만건, 54만건이 조회되며 인기순위에 올랐다.

<판도라TV 제공>

 

순위 제 목

1 지하철 선행녀

2 화장실 이야기2-휴지가 없을 때

3 미샤를 사랑합니다

4 맨유vs볼튼 박지성 3, 4호골 폭발

5 더 이상 일본의 만행을 보고 있을 순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