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과 경영 접목 `SW 경영자 포럼` 발족

Photo Image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가 주최한 ‘제 1회 차세대 소프트웨어 경영자 포럼’이 16일 서울 역상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열렸다.

소프트웨어 기술과 경영을 접목시킨 연구 포럼이 16일 발족했다.

한국소프트웨어기술진흥협회(KOSTA·회장 이단형)은 16일 서울 역상동 르네상스호텔에서 ‘제1회 차세대 소프트웨어 경영자 포럼’을 개최했다.

  내년 2월말까지 매주 수요일 개최되는 이 포럼은 △성장 한계 등 소프트웨어 기업이 당면하고 있는 문제점을 점검, 해법을 제시하고 △IT 트렌드 및 새로운 패러다임을 경영현장에 접목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날 첫 모임에는 배종태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교수와 정세호 삼성종합기술원 상무가 각각 ‘성장을 위한 R&D 전략’ 과 ‘R&D 혁신의 핵심 요소’ 로 강연했다. 기조 강연에서 배 교수는 “기술을 전략적으로 획득, 관리, 활용하는 기술 경영이 중요하다”면서 “오픈 이노베이션(Open Innovation)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또 정 상무는 “3000개의 아이디어중 단 한개만이 상업적으로 성공한다”면서 “올바른 방향으로 혁신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다음 모임인 23일에는 배순훈 KAIST 교수와 성태경 경기대 교수가 각각 ‘경쟁력을 키우는 경영’과 ‘선진기업 사례로 본 성장의 벽 극복책’ 이라는 주제로 강연한다.

방은주기자@전자신문, ejbang@



.

.

방은주기자@전자신문, ejbang@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