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SS는 인터넷 뉴스나 블로그에서 최신 정보를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RSS가 어떤 이름의 약자인지에 대해선 ‘Really Simple Syndication’ ‘RDF Site Summary’ ‘Rich Site Summary’ 등 해석이 분분하지만 인터넷의 수많은 정보 중에서 이용자가 사전에 선택한 분야의 정보만 제공한다.
RSS는 기사나 블로그에 새로 올라온 게시물의 제목만 보여주며 이용자가 이것을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뉴스 사이트나 블로그에 접속해 전체 내용을 읽을 수 있다. 최근에는 뉴스뿐 아니라 키워드 검색이나 주가 및 입찰 정보 확인 등에도 도입되는 추세다.
최근 마이크로소프트(MS)는 그동안 발신 시점을 기준으로 메시지를 보내왔으나 앞으로는 고객이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MS는 이용자들이 RSS 기능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웹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 7.0에 RSS 아이콘을 보이도록 할 계획이다. MS는 차세대 운용체계인 롱혼에도 RSS 기능을 포함하기로 했다.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4
애플, 'LLM 시리' 선보인다… “이르면 2026년 출시 예정”
-
5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6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이재명 “상법 토론회 하자”… 가상자산 투자소득세 공제는 5000만원으로 상향 추진
-
9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10
이 장면을 봤다면...호랑이 상어에 산채로 삼켜진 상황?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