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타마이크로, MPEG-2 영상압축칩 개발

 펜타마이크로(대표 정세진 http://www.pentamicro.com)는 디지털영상저장장치(DVR)에 적용되는 멀티채널 MPEG-2 영상압축칩(모델명 멀티스트림Ⅱ)을 개발했다고 9일 밝혔다.

 펜타마이크로의 영상압축칩은 임의의 순서로 입력되는 다채널(최대 32채널)의 영상 데이터를 채널별로 압축해 출력하는 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다채널 DVR에 적합하며 움직임이 발생할 때만 데이터를 출력하는 움직임 감지기능을 내장하고 있어 저장 데이터의 양을 50%까지 줄일 수 있다.

  펜타마이크로측은 채널마다 압축칩을 사용하는 기존 방법과 달리 전체 시스템에 한개의 칩만 사용하면 되는 이점이 있는데다 수입에 의존하던 MPEG-2칩을 국산화함으로써 연간 100억원 이상의 수입대체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밝혔다.

 이 회사는 이 제품의 시장이 2003년 약 300만개, 2004년에는 약 500만개 규모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PVR(Personal Video Recorder) 등과 같은 가전제품에도 응용이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정세진 사장은 “오는 20일부터 멀티스트림RII를 내장한 PCI 타입의 DVR 시스템용 RDK(Reference Design Kit)를 공급할 예정이고 향후 스탠드얼론 타입 DVR용 RDK도 개발할 계획”이라며 “올해 약 5억원, 2002년 약 70억원의 매출이 목표”라고 말했다.

 문의 (02)2007-6363

 <김용석기자 yskim@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