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나온책>

 ◇e-ERP=e-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전사적자원관리시스템)의 개념과 효과적인 구축방법론을 제시하고 있는 가이드북.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에 입각해 ERP의 이론적 배경과 실무해법 등을 제시하고 있어 ERP의 큰 줄기와 범위를 쉽게 파악할 수 있다. 구매조달·고객관리·정보수집, 그리고 기업의 전반적 비즈니스프로세스에 이르기까지 ERP를 통해 구축할 수 있는 다양한 과정을 설명하고 있다. 또 ERP시스템의 구축, SCM, CRM, EC 등 다양한 장르와 기업의 ERP시스템과의 관계를 명확하게 분석하고 있다. 이밖에 현장에서 ERP제품을 적용하는 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갖가지 궁금증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박병형 지음, 태영출판사 펴냄, 2만2000원.

 

 ◇큰 것이 작은 것을 잡아먹는 것이 아니라 빠른 것이 느린 것을 잡아먹는다=찰스 슈왑, AOL, 핫메일, 텔레피자 등 세계적인 7개 기업의 초스피드경영전술을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지난 90년대가 리엔지니어링의 시대라면 2000년대는 속도의 시대라고 강조하며 세계적인 기업들이 어떻게 빠른 비즈니스모델을 구축했는지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변화무쌍한 사업환경에서 어떻게 하면 다른 사람보다 더 빨리 생각하고 빨리 움직일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설명하고 있다. 각 기업들의 사례를 통해 빠른 기업환경의 특징, 신속한 의사결정 방법, 신제품 및 서비스의 빠른 시장진출 방안 등을 제시하고 있다. 또 각 기업들이 속도를 유지하기 위해 취한 9가지 전술을 소개하며 빠른 속도를 유지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제이슨 제닝스 외 지음, 신동욱 옮김, 해념 펴냄, 1만원.

 

 ◇토익·회화 한꺼번에 끝장내기=토익과 영어회화를 동시에 잘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한 책. 저자는 많은 사람들이 취업이나 승진을 위해 다양한 시험준비를 하고 있지만 이러한 학습이 실전에서 활용되는 회화를 익히는 일과는 거리가 있다고 지적한다. 따라서 시험대비를 하면서 효과적으로 회화를 익힐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테이프를 어느정도 들어야 하는지, 어떤 테이프를 들어야 하는지, 테이프를 들으면서 말문은 어떻게 트이는지 등 귀와 말문이 트이는 과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또 만족할 만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다양한 공부법을 소개하고 있으며 각종 표와 계획서 등의 어학학습 정보와 자료들을 수록해 학습자들이 실전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조은 외 지음, 이채 펴냄, 8500원.

 

 ◇어려운 마케팅, 쉬운 브랜딩=기업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브랜딩과 마케팅을 연계시키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고 있다. 저자는 현대의 소비자들이 제품의 속성보다는 제품구매가 주는 상징성에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고 지적하며 소비자와의 관계를 강조한다. 이 책은 브랜드 파워와 브랜드 자산의 가치, 전략적 분석,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포지셔닝 등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활용한 브랜딩 방법을 제시해 준다. 또 온라인경매업체 이베이를 예로 들며 인터넷이 발달한 디지털시대에는 온라인을 활용한 고객과의 커뮤니티 형성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브랜딩을 통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한 사례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브랜딩 가치와 성공방법을 고찰하고 있다. 김주호 지음, 시대의창 펴냄, 1만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