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4월 3주에는 비쥬얼랜드의 ‘비쥬얼챗’, 삼일정보시스템의 ‘실크로드’, 이저드의 ‘네스퍼’, 온디맨드소프트의 ‘아이뷰’, 원테크의 ‘엄마도 알고 싶다’, 줄라이네트의 줄라이2.0페인터가 추천작으로 선정됐다.
비쥬얼랜드의 ‘비쥬얼챗’은 이미지를 이용한 캐릭터 채팅서비스 프로그램이다. 채팅시 선택한 이미지로 자신의 감정이나 생각을 표현할 수 있으며 멀티태스킹이 용이,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없이 바로 서비스 제공자가 제공하는 실시간 온라인게임 및 이벤트를 이용할 수 있다. 바탕화면에 다른 창을 띄우기가 힘든 기존 채팅프로그램과 달리 다른 프로그램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다. 비쥬얼랜드는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일본 등 해외로의 수출도 계획중이다.
삼일정보시스템의 ‘실크로드/인사급여관리’는 사용자 중심으로 설계된 인사급여관리시스템으로 중소기업의 다양한 임금체계와 근태관리 및 인사관리 체계를 반영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인사관리·소급관리·급여관리·연말정산관리·퇴직소득관리·사업소득관리 등의 모듈로 구성돼 있다. 사용자가 직접 프로그램을 변경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어 수당 및 공제 내역의 변경이나 업무내용의 변경, 의료보험, 건강보험료율 및 세법의 변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
이저드의 ‘네스퍼’는 컴퓨터가 칠판을 대신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용 프로그램이다. 학교 컴퓨터실습실처럼 다수가 사용하는 환경에서 고가의 빔프로젝트를 대신해 강사 컴퓨터의 진행상황을 각 실습자의 모니터에 나타낼 수 있고, 또 강사의 모니터에 각 실습자가 무슨 작업을 하는지 나타낼 수 있도록 만들어 높은 교육효과가 기대된다. 이 제품은 중국에 수출돼 중국 교육부가 진행하는 국가 교육정보화 프로젝트에 따라 중국내 1만개 시범 학교에 공급될 예정이다.
온디맨드소프트의 아이뷰는 2차원 초음파장비로부터 3차원 입체영상을 생성해 주는 3차원 초음파 어댑터로서 고가의 3차원 초음파장비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프로그램은 산부인과를 비롯한 2차원 초음파를 사용하는 의료분야에 활용할 수 있으며, 특히 산부인과에서는 산모들에게 태아의 3차원 이미지를 보여줄 수 있다. 3∼5초가 걸리는 기존 제품과 달리 이 프로그램은 이미지 그래빙에서 3차원 입체이미지 생성까지 125프레임에 1초 정도밖에 걸리지 않는 등 렌더링타임이 빠르다.
원테크의 ‘엄마도 알고 싶다’는 청소년의 유해정보 접근을 막아주는 소프트웨어다. 이 제품은 별도의 설치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CD롬만 넣으면 자동으로 실행되기 때문에 컴퓨터와 인터넷을 잘 모르는 부모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컴퓨터를 통해 자주 본 인터넷사이트나 이미지를 날짜와 함께 보여주는 기능이 있어 청소년이 어떤 사이트에 접속하고 어떤 이미지를 봤는지 확인할 수 있다. 원테크는 콜센터를 운영, 부모들이 기술이나 작동에 대해 문의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김인진기자 ijin@etnews.co.kr>
SW 많이 본 뉴스
-
1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사업, 삼성SDS 컨소시엄 수주
-
2
라히리 오라클 부사장 “오라클, 기업 AI 워크로드 지원에 있어 독보적”
-
3
오픈AI, GPT-5부터 일반·추론 통합한 AI 모델 제공
-
4
“한 번 당하고도 또”…개인정보 유출 '해피포인트 운영사'에 과징금 14억
-
5
삼성SDS 컨소, 차세대 지방행정공통시스템 ISMP 수주…본사업 경쟁 귀추 주목
-
6
베스핀글로벌, AI 데이터 혁신 세미나 개최
-
7
자체 모델·오픈소스·MS 협력…KT, AI 3트랙 전략 가동
-
8
인성정보, 사상 첫 내부 출신 조승필 대표이사 선임
-
9
경기도, '인공지능 5개년 종합계획' 수립 착수
-
10
서울시, 시민메일 도용한 공무원 사칭 해킹 메일 주의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