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키아는 내년 상반기 중 3세대 휴대폰 단말기를 생산한다고 세빗2001에서 발표했다.
이 회사는 오는 2003년이면 전세계적으로 3세대 서비스가 본격화될 것으로 보고 시장선점 차원에서 내년 상반기 중 제품을 출시, 오렌지/프랑스텔레콤을 비롯한 전세계 16개 업체에 공급키로 했다.
노키아가 준비 중인 단말기는 동영상·음악 등 대량의 데이터를 고속으로 전송할 수 있는 제품 3개 기종으로 WAP1.1을 지원하는 「3330」 시리즈, WAP1.2.1 버전을 기반으로 GPRS기술을 적용한 「6310」 시리즈, FM라디오 기능을 내장하고 있으며 전면 디스플레이 색깔을 169가지로 다양화할 수 있는 「8310」 시리즈들이다.
노키아는 3세대 단말기 출시를 계기로 현재의 세계 시장점유율 35%를 40%까지 늘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외에 노키아는 휴대형 컴퓨터와 휴대폰을 결합시킨 제품(모델명 9210)을 하반기에 출시키로 했다. 기존 9200 시리즈를 개선한 이 제품은 키보드·컬러 스크린을 채택했으며 MP3와 스트리밍 비디오 기능이 있는 리얼플레이어 소프트웨어의 운용이 가능하다.
○…미국 IBM이 세빗에서 심비안·SAP 등과 잇따라 제휴(파트너십) 관계를 발표했다. 제휴에 따라 IBM은 심비안의 「스마트폰」에 자사의 「DB2 에브리플레이스」 소프트웨어를 접목, 휴대폰 사용자들이 전자우편·달력·기업정보 등의 서비스를 받아 보게 할 작정이다. 또 IBM은 독일 소프트웨어업체인 SAP와 협력해 SAP의 인터넷 소프트웨어인 「마이SAP」를 자사의 리눅스 메인프레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IT 많이 본 뉴스
-
1
“항공관제에 스타링크 쓴다”…공항공사, 저궤도 위성 백업망 추진
-
2
단독'로블록스' 아이템 획득 확률 공개 의무화
-
3
이통 3사, 최적요금제 고지에 3년간 437억원 부담
-
4
정부, 휴대폰 안면인증 시행령 개정 착수…시장 우려는 여전
-
5
넥슨, '크레이지레이싱 카트라이더' 부활 선언... 원작 이름 그대로 계승
-
6
SK텔레콤 '독자 AI 모델' 첫 제조업 현장 투입…AX 상용화 초읽기
-
7
SKT, AI 자율 네트워크 레벨4 추진…차세대 OSS 전환 박차
-
8
알뜰폰 전파사용료 90% 깎아준다…QoS도 확대 적용
-
9
SKT, SK하이닉스 美 'AI 컴퍼니'에 7384억원 투자…“신규 사업 기회 발굴”
-
10
테라마스터, AI NAS 'F4-425 Pro'·'F6-425 Pro' 출시
브랜드 뉴스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