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온라인게임 「택티컬 커맨더스」 세계에서 호평

넥슨의 온라인게임 「택티컬 커맨더스(Tactical Commanders)」가 세계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미국 최고 유명 게임지 중 하나인 「PC GAMER」에 소개되고 유명 셰어웨어 사이트에서는 최고 점수를 받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으며 국산 온라인게임의 수출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PC GAMER」는 10월호에 신설된 「당신이 아직까지 플레이 해 보지 못한 최고의 게임(Great Games You’ve Never Played)」코너에서 이 게임을 다루며 「디아블로가 우주 공간에서 스타크래프트를 만난 격」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코너는 아직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게임 중 최고의 게임만을 엄선해 소개하는 코너인데, 「택티컬 커맨더스」가 그 첫번째로 소개됐다.

또 미국의 유명 셰어웨어 사이트인 「Tucows」( http://www.tucows.com)에서는 「택컴은 아직 베타테스트중이지만 온라인 분야에서 굉장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하며 「베타테스트에 참가하지 않고는 못 견딜 것」이라며 최고 점수인 소 다섯마리를 부여했다.

이와함께 전세계 베타테스트중인 게임의 순위를 매기는 독일의 게임 웹진인 「KOSTENLOS DIE TOP 10( http://www.kostenlos.de)」에는 「택티컬 커맨더스」가 3위에 올랐으며, 스페인·프랑스·이스라엘·러시아 등 각국의 게임 사이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화제의 게임 「택티컬 커맨더스」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온라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전략」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등 함께 조합하기 힘든 요소들이 골고루 잘 갖춰져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아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