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의 온라인게임 「택티컬 커맨더스(Tactical Commanders)」가 세계 언론으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 게임은 미국 최고 유명 게임지 중 하나인 「PC GAMER」에 소개되고 유명 셰어웨어 사이트에서는 최고 점수를 받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의 스포트라이트를 한 몸에 받으며 국산 온라인게임의 수출 가능성을 높여주고 있다.
「PC GAMER」는 10월호에 신설된 「당신이 아직까지 플레이 해 보지 못한 최고의 게임(Great Games You’ve Never Played)」코너에서 이 게임을 다루며 「디아블로가 우주 공간에서 스타크래프트를 만난 격」이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 코너는 아직 대중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게임 중 최고의 게임만을 엄선해 소개하는 코너인데, 「택티컬 커맨더스」가 그 첫번째로 소개됐다.
또 미국의 유명 셰어웨어 사이트인 「Tucows」( http://www.tucows.com)에서는 「택컴은 아직 베타테스트중이지만 온라인 분야에서 굉장한 잠재력을 갖고 있다」고 평가하며 「베타테스트에 참가하지 않고는 못 견딜 것」이라며 최고 점수인 소 다섯마리를 부여했다.
이와함께 전세계 베타테스트중인 게임의 순위를 매기는 독일의 게임 웹진인 「KOSTENLOS DIE TOP 10( http://www.kostenlos.de)」에는 「택티컬 커맨더스」가 3위에 올랐으며, 스페인·프랑스·이스라엘·러시아 등 각국의 게임 사이트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화제의 게임 「택티컬 커맨더스」는 세계 최초로 시도되는 온라인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전략」 「롤플레잉」 「시뮬레이션」 등 함께 조합하기 힘든 요소들이 골고루 잘 갖춰져 새로운 장르를 개척했다는 점에서 큰 점수를 받아왔다.
<권상희기자 shkwon@etnews.co.kr>
많이 본 뉴스
-
1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2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5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6
프랑스 기관사, 달리는 기차서 투신… 탑승객 400명 '크리스마스의 악몽'
-
7
“코로나19, 자연발생 아냐...실험실서 유출”
-
8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9
단통법, 10년만에 폐지…내년 6월부터 시행
-
10
권성동, 우원식에 “인민재판” 항의… “비상계엄 선포를 내란 성립으로 단정”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