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0일 서울 삼성동에 가면 요즘 주목받는 인터넷업계의 유명 최고경영자들을 만날 수 있다.
인터넷코리아디지털강국추진위원회는 이날 오후 2시부터 3시30분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 앞 광장에서 거리캠페인을 벌인다. 이 행사에는 정문술(라이코스코리아)·전하진(한글과컴퓨터)·김진호(골드뱅크)·홍윤선(네띠앙)·김진태(메디다스)·백동훈(에이메일)·이진성(인츠닷컴)·최선호(코스매틱랜드)·나종민(하늘사랑)·박창기(팍스넷) 사장 등 인터넷비즈니스업체 대표 31명이 참가한다.
인터넷코리아디지털강국추진위원회는 이날 강남 테헤란로를 한국의 「디지털 밸리」로 명명하고 가두행진을 벌이며 「디지털 원년 선포식」을 가진다. 행사 시작 30분 전인 낮 1시30분부터 행사장 주변의 백화점과 코엑스에서는 연예인 팬사인회가 열릴 계획. 또 키다리 피에로가 등장해 각양각색의 풍선 인형과 주최사들의 로고가 들어간 가방·버튼·마우스패드 등 기념품을 나눠줄 예정이다.
사이버시대의 개막을 알리는 축하공연도 열리는데 퍼포먼스팀 「사마디」가 하드코어 테크노라는 전위적 사운드에 맞춰 네트워크를 상징하는 퍼포먼스 「첫번째 명상」을 보여준다. 축하공연이 끝난 뒤에는 테헤란로 약 2km 구간을 왕복하는 거리 퍼레이드가 벌어질 예정.
한편 지난 2일 시작돼 관심을 모았던 인터넷코리아디지털강국캠페인은 이날 거리캠페인을 끝으로 100일간의 행사를 모두 마치게 된다.
이선기기자 sklee@etnews.co.kr
오피니언 많이 본 뉴스
-
1
[ET톡] 퓨리오사AI와 韓 시스템 반도체
-
2
SK하이닉스, 美 인디애나 법인장에 이웅선 부사장 선임
-
3
[ET시론]K콘텐츠 성장과 저작권 존중
-
4
[사설] 보안기능 확인제품 요약서 사안별 의무화 검토해야
-
5
[ET시선] 국회, 전기본 발목잡기 사라져야
-
6
[부음] 김동철(동운아나텍 대표)씨 장모상
-
7
[김태형의 혁신의기술] 〈23〉미래를 설계하다:신기술 전망과 혁신을 통한 전략 (상)
-
8
[박영락의 디지털 소통] 〈21〉트렌드 반영한 3C관점 디지털 소통효과 측정해야 낭비 제거
-
9
[부음] 유상임(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씨 장모상
-
10
[IT's 헬스]“중장년 10명 중 9명 OTT 시청”…드라마 정주행 시 조심해야 할 '이 질환'은?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