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SW상품대상> 9월 둘째주 추천작 총평

 신소프트웨어 상품대상 9월 둘째주 추천작으로는 다이나웨어씨지의 「인텔리아크」와 인포웹의 「인포메일」, 한마음소프트의 「MPEG 인코더」, 테크정보의 「테크넷」, 아일소프트의 「녹색전차 해모수」, 그리고 인터피아라인의 「영상자료관리프로그램」 등 총 6개의 작품이 선정됐다.

 다이나웨어씨지의 「인텔리아크」는 CAD를 사용한 건축설계를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건축설계과정에서 꼭 필요한 주제별 샘플도면 수천점을 내장하며 CAD 형식의 설계도면을 간단히 검색, 공유하므로 설계업무의 효율을 크게 높여준다. 건축설계사무소나 일반 건축 관련학과에서 활용가치가 높을 것으로 판단된다.

 인포웹의 「인포메일」은 새로운 출판매체로 부상한 메일매거진을 자동발송하는 시스템이다. 인터넷상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메일매거진을 신청하면 전자우편을 통해 정기적으로 발송하므로 불필요한 정보검색시간을 크게 줄여주며 발행부수 순위를 수시로 집계해 보여준다. 종이인쇄매체의 대안세력으로 떠오르는 메일매거진 시장의 활성화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평가된다.

 한마음소프트의 「MPEG 인코더」는 영상·음성정보를 MPEG 형식으로 실시간 압축하는 프로그램이다. 일반적으로 실시간 압축이 힘든 동영상 멀티미디어 자료도 고품위 처리하므로 보안감시시스템이나 전자결재시스템, 동영상 채팅환경에 적합한 특성을 갖는다.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MPEG 인코더 제품으로 가격대비 성능이 뛰어난 제품이다.

 테크정보의 「테크넷」은 직원들의 재실·부재정보를 관리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특정 직원이 자기 사무실에 있는지 여부를 실시간 파악하고 각종 공지사항도 수시로 파악하므로 총체적인 업무능률 향상에 효과적이다. 관공서에서 업무담당자를 기다리는 민원인이나 사원들의 근무태도를 파악하려는 관리자 등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제품으로 예상된다.

 아일소프트의 「녹색전차 해모수」는 TV 만화영화를 소재로 만든 롤플레잉게임이다. 탱크를 타고 적을 물리치는 줄거리를 효과적으로 게임화시켜 이색적이고 아기자기한 게임분위기를 연출했으며 TV만화 원작에 출연한 성우들이 직접 육성녹음해 사실감을 높였다. 중세 가상왕국을 배경으로 하는 여타 롤플레잉게임의 도식적인 스토리 구성을 탈피한 점이 참신하다.

 인터피아라인의 「영상자료관리프로그램」은 영상자료를 편집·저장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방자치단체의 대외홍보용 동영상을 인터넷환경에서 통합관리하거나 기업체의 업무용 영상자료를 공유하는 데 적합한 기능을 제공한다. 영상자료 관리에 필요한 기본기능을 고루 갖춘 제품으로 평가된다.

<배일한기자 bailh@etnews.co.kr>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