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역사저널(K B S 1 밤 10시 15분)
이번주는 「홍종우」편을 통해 암살범으로만 알려진 홍종우를 재조명한다. 홍종우가 단순한 암살범이 아니라 당시의 개화파들과는 다른 새로운 개화모델을 제시한 인물임을 살펴본다. 홍종우, 그는 최초의 프랑스 유학생이다. 법학을 배우기 위해 프랑스에 갔다는 한 줄의 기록만 남아 있을 뿐 왜 하필 프랑스였는지 그 이유를 밝혀줄 기록은 없다. 또 한 가지 프랑스에서 돌아온 홍종우는 갑신정변의 주역인 개화파 김옥균을 암살한다. 그가 왜 개화를 주장했던 김옥균을 암살했을까.
세상보기(E B S 밤 7시 20분)
「탄 음식을 먹으면 암에 쉽게 걸린다」, 「고기를 먹지 않으면 장수할 수 없다」 등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건강상식이 오히려 몸을 망칠 수 있다는 경각심을 일깨워준다. 우리 몸에 맞는 우리만의 다양한 건강지킴의 방법들을 「허정의 생긴대로 건강학」편에서 배워본다.
서세원쇼(K B S 2 밤 11시)
밤의 아름다운 여자 이본. 3년5개월 동안 최고의 청취율을 자랑하는 「볼륨을 높여요」의 인기비결을 알아본다. 이본의 이야기 바구니에 담긴 장미꽃 한 송이는 서글픈 사연을 안고 있다. 학교폭력에 연루됐던 암울했던 학창시절 그리고 학대받는 청소년을 위한 음반발표계획을 공개한다. 느낌이 좋은 남자 한재석의 깜짝등장과 드라마 「순수」에서 열연하고 있는 두 사람의 우정을 소개하고 과연 어느 정도 순수한지 「순수테스트」를 벌여본다.
순수(K B S 2 밤 9시 50분)
나경은 출연차 들른 방송국에서 인경과 해진을 다시 만나지만 해진의 태도는 변함이 없다. 지선은 현석을 통해 해진을 알게 되고 전화로 인사를 나눈다. 해진을 궁금해하는 지선은 성호의 생일 때 데려오라며 진우를 보챈다. 해진의 우울한 마음을 달래주려고 진우는 놀이공원에 데려가고 현석과 송희를 만나 즐거운 시간을 보내지만 현석은 여전히 해진을 잊지 못하고 괴로워한다.
백야 3.98(S B S 밤 9시 55분)
공군사관생도가 된 경빈. 홍영숙의 강의도중 신형 전투기를 그리거나 가상비행에서도 최 교관의 속을 썩인다. 최 교관의 혹독한 훈련을 받는 경빈. 최 교관은 혹독한 훈련을 견디는 경빈이 마음에 들기 시작한다. 경빈은 어느날 소련 전투기 전문지를 받게 되고 이 일을 계기로 홍영숙은 정현을 러시아어 선생으로 경빈에게 소개한다. 중위가 된 경빈은 신형 전투기 와일드 캣을 최 교관과 같이 조종하게 된다.
맨발로 뛰어라(M B C 밤 9시 55분)
현란한 춤을 추며 노래 연습중이던 채단에게 그게 무슨 짓이냐고 아버지가 야단을 친다. 채단이 이 집의 장녀가 되어가지고 가만히 앉아만 있을 수 없어 밤무대 가수가 되려고 한다고 말하자 아버지 설국은 착잡해한다. 영단은 새벽에 일어나 산을 오르며 뭔가 결심을 한다. 동삼^설찬과 함께 실업과 경제적 고통에서 벗어나기 위한 마지막 몸부림의 마스터 플랜을 짠다.
많이 본 뉴스
-
1
삼성, 첨단 패키징 공급망 재편 예고…'소부장 원점 재검토'
-
2
정보보호기업 10곳 중 3곳, 인재 확보 어렵다…인력 부족 토로
-
3
“12분만에 완충” DGIST, 1000번 이상 활용 가능한 차세대 리튬-황전지 개발
-
4
최상목 “국무총리 탄핵소추로 금융·외환시장 불확실성 증가”
-
5
삼성전자 반도체, 연말 성과급 '연봉 12~16%' 책정
-
6
한덕수 대행도 탄핵… 與 '권한쟁의심판·가처분' 野 “정부·여당 무책임”
-
7
美 우주비행사 2명 “이러다 우주 미아될라” [숏폼]
-
8
日 '암호화폐 보유 불가능' 공식화…韓 '정책 검토' 목소리
-
9
'서울대·재무통=행장' 공식 깨졌다···차기 리더 '디지털 전문성' 급부상
-
10
원·달러 환율 1480원 넘어...1500원대 초읽기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