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소프트웨어상품대상 6월 넷째주(23∼28일) 추천작으로는 2종의 영어 교육용 멀티미디어 타이틀을 포함해 일본어 워드프로세서, 인사회계, EDI 문서변환 시스템, 건축물 구조해석 프로그램 등 교육 및 오락에서 산업용 소프트웨어까지 다양한 제품이 올라왔다.
해동씨앤에스에서 내놓은 「해동통보(인사회계)」는 기업의 인사관리에서부터 급여와 퇴직금 정산까지 통합 연계해 처리할 수 있는 종합 인사급여관리 프로그램으로 자체 개발한 「해동API」를 통해 여타 「해동통보」 시리즈와 연계한 기업내 대규모 경영정보시스템(MIS)으로 발전시키도록 한 점이 눈에 띈다.
포스코개발이 출품한 「마이다스 패밀리 프로그램」은 유한요소 해석 이론에 근거해 순수 국내기술로 개발된 건축물 구조해석용 프로그램으로 하중조건에 따라 가상 시뮬레이션 해석기능을 제공함으로써 구조물의 최적설계 모델을 생성해낼 수 있다. 구조실험 결과와 이론치를 비교 검증하는 기능을 갖고 있어 해석 결과에 대한 신뢰성을 높인 점이 돋보인다.
한국통신의 「EDI 문서변환 시스템」은 내부문서나 자료를 EDI 문서규격에 맞게 변환시켜 주는 프로그램으로 최근 관심을 끌고 있는 CALS, EC의 기반이 되는 핵심 요소기술을 구현한 제품이다. 수발신 문서의 규격을 자동으로 변환시켜주는 기능은 물론 다양한 보안기능을 제공, 전자상거래 구현을 위한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는 독자기술을 확보한 점이 장점이다.
생동컴피아가 내놓은 「캡틴 잉글리시」는 유아 및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학습 타이틀로 광범위한 자료를 수집해 교육학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아 체계적인 교육설계법에 따라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단원마다 학습한 내용을 아이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게임과 노래로 반복학습하도록 해 외국어를 배운다는 부담감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게 즐기는 과정에서 학습내용을 익히게 한 점이 흥미롭다.
삼성미디어에서 출품한 「키드 잉글리시」는 총 8편으로 된 영어학습용 CD롬 타이틀로 미국 현지에서 활영한 비디오 드라마와 이야기책을 통한 진행자의 생생한 해설 등이 특징. 또 IQ와 EQ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게임, 함께 노래하기 등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제공한다. 다양한 상황을 설정, 멀티미디어로 심도있게 학습하도록 해 제품 차별화에 성공했다는 평이다.
한비소프트의 「야와라 5.0」은 한글윈도우95 환경에서 동작하는 일본어 워드프로세서로 간단한 키보드 조작만으로 일본어를 입력, 편집할 수 있도록 해 최근 국내에서도 사용자가 늘고 있는 일본어 수요에 대응했다. 틈새시장을 겨냥한 제품이지만 일본어 웹사이트 문서의 텍스트를 그대로 불러다 쓸 수 있는 기능과 사전기능, 트루타입 출력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사용의 편리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함종렬 기자>
SW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롯데렌탈 “지분 매각 제안받았으나, 결정된 바 없다”
-
4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5
美-中, “핵무기 사용 결정, AI 아닌 인간이 내려야”
-
6
삼성메디슨, 2년 연속 최대 매출 가시화…AI기업 도약 속도
-
7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8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9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