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길끄는 해외 새상품]

<이미지 변형 소프트웨어>

미국 카이社가 이미지 변형 소프트웨어인 「파워 구(Power Goo)」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화소방식으로 컴퓨터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기존 제품과 달리 본래의 이미지를 변형시키지 않고도 다양한 헤어스타일의 이미지를 생성할 수 있다. 또 생성된 이미지는 본래의 사진과 별도로 저장할 수 있다. 가격은 50달러.

<팩시밀리>

일본 텍(03-5722-6296)은 A3판 원고의 송신이 가능하고 14.4 모뎀에 의한 6초 전송 등의 기능을 탑재한 잉크젯방식 팩시밀리 「COPIX TF-4000」을 선보였다.

3백60의 고해상도 프린터를 탑재한 이 제품은 화상을 보정하는 기능 등도 갖춰 아주 작은 문자나 사진도 선명하게 기록할 수 있다. 가격은 35만8천엔.

<자동운행시스템>

미국 캐딜락사가 개발한 자동운행시스템 「온스타」는 위치정보시스템(GPS)기술과 휴대전화 관련기술을 연계한 제품이다. 버튼을 눌러 도로정보를 검색할 수 있어 편리성과 안전성을 동시에 갖추고 있다. 호텔예약도 가능하다. 이 시스템은 또 자동차 안에 열쇠를 두고 내릴 경우 차문을 닫히지 않게 하는 별도기능도 갖고 있다. 가격은 1천달러.

<벽걸이형 42인치 컬러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일본 NEC(03-3454-5111)가 박형 경량의 42인치 컬러 플라즈마 디스플레이 패널(PDP) TV를 내년 2월 시판한다.

이 제품은 지상파 TV방송 및 위성방송, 디지털방송 등을 모두 수신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PC로부터의 정보도 영상화할 수 있다. 수평 고화질화 회로를 내장하고 있어 고해상도의 깨끗한 영상을 재현한다. 가격은 아직 미정이다.

<마이크로 카세트 테이프 리코더>

일본 올림프스광학은 오토리버스기능을 탑재한 장기간 녹음 가능한 마이크로 카세트 테이프 리코더 「페어리코더 S722/S724」를 내놨다.

기계적으로 테이프 끝을 알아내는 독자적인 오토리버스 구조를 채용해 음악이 거의 끊어지지 않은 상태로 3시간 정도의 녹음이 가능하다. 가격은 1만∼1만2천엔.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