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림] 본사.삼부시스템 공동, 계측기기SW 무료공급 캠페인

전자신문사는 삼부시스템과 공동으로 계측기기산업을 활성화시키고 이용을 확대하기 위한 계측기기 소프트웨어 무료공급 캠페인을 벌입니다.

무료공급 대상은 각 대학(전문대 포함) 제어계측공학과, 기계공학과 등 계측기기관련 학과이며 필요할 경우 공업고등학교 등에도 제공됩니다.

이번 행사는 대학생들에게 계측기기 소프트웨어를 조기에 보급, 계측기기관련 기술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를 도모하고 전문인력 양성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입니다.

현재 대부분의 대학은 계측기기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관련 소프트웨어의 가격이 비싸 제어계측 학부과정은 물론이고 대학원 과정에서도 이를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계측기기 소프트웨어를 공급받기 원하는 대학에서는 관련학과 담당자가 전화나 팩스로 연락하면 CD롬 형태로 제작된 「데이지랩」 소프트웨어와 매뉴얼을 보내 드리겠습니다.

이번에 공급하게 될 계측기기 소프트웨어 「데이지랩」은 온도, 전압, 전류 등 여러 센서에서 나오는 신호를 컴퓨터에서 보고, 분석, 제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독일의 데이지텍사가 개발한 제품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각 계측기 또는 센서에서 나오는 신호를 하나하나 확인, 출력하고 이 데이터를 프로그램으로 분석하는 과정을 하나의 프로그램에 저장한 것입니다. 사용자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만들지 않고도 아이콘을 선택, 연결하면 원하는 형태로 각종 데이터를 가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 소프트웨어는 대부분의 보드와 호환이 가능하며 삼부시스템에서 일부 기능을 내장시켜 특별제작한 것입니다.

<신청 및 문의>

전화:(02)538-4001

팩스:(02)553-4060

데이지랩 무료공급 캠페인 담당자

[인터뷰] 삼부시스템 유철호 사장

『국내 계측기기 업체들이 대부분 제품생산에 몰두하고 기술개발을 위한 투자를 소홀히 해 인력양성을 외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이 때문에 계측기기 관련기술은 전반적으로 낙후되게 됐습니다.』

본사와 공동으로 계측기기 소프트웨어 무료공급에 나선 유철호 삼부시스템 사장은 우리의 살 길은 기술개발이며 불황에 허덕이고 있는 경제난국의 타개방안도 기술개발에서 찾아야 한다고 강조한다. 이는 우리의 현실이 제어계측 관련학과를 나온 사원조차도 계측기기 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가 부족하고 사용방법을 잘 몰라 입사한 뒤에 재교육을 실시해야 할 정도이기 때문이다.

『대학에서 계측기기 소프트웨어로 교육하면 기초기술을 습득한 신입사원을 바로 현장에 투입할 수 있으나 예산부족으로 대부분의 대학이 고가의 계측기기 소프트웨어를 구입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제어계측학과에서조차 계측기기관련 소프트웨어 사용법을 외면하는 상황입니다.』

유 사장은 계측기기 관련기술의 조기확보는 교육활성화를 통해서만 이뤄질 수 있다고 강조하며 이번 무료공급 캠페인도 이런 취지에서 이뤄졌다고 밝힌다.

이미 본사와 무료공급에 따른 협약을 맺은 삼부시스템은 이번 캠페인에 CD롬 제작비를 포함, 모두 1억 5천만원 정도를 투입하게 된다. 중소기업으로서는 적지않은 돈이지만 2세대 교육이 시급하다는 판단에 따라 이번 행사를 갖게 됐다는 유 사장은 앞으로도 이러한 캠페인 사업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홍식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