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스베이거스=양승욱, 신영복 기자】 두인전자가 IBM PC 호환기종과 매킨토시 양기종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는 통합 VGA카드 「아리스타」를 이번 추계컴덱스에서 공식발표했다.
두인전자는 「아리스타」가 비디오편집, 그래픽, 디지털 비디오 가속, MPEG 플레이백, 영상회의, 비디오 및 TV수신 등 다수의 고성능 멀티미디어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는 IBM 호환기 및 맥에서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통합카드이며 이에 따라 앞으로 매킨토시의 멀티미디어화가 급진전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제품은 또 우수한 퀵타임 비디오 캡처기능 및 디지털 비디오와 정지화면을 제공하며 비디오와 데스크톱 PC에 VHF, UHF 및 1백25개 케이블 채널을 지원할 수 있다.
두인전자는 이미 매킨토시 호환기 생산업체인 미 파워컴퓨팅사와 아리스타의 공급계약을 체결했으며 또다른 맥호환기 생산업체인 대만의 유맥스와도 공급계약을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 맥호환기를 생산하고 있는 나머지 3개 업체는 물론 애플에도 내년부터 공급하는 방안을 마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본격적인 미국시장 개척에 나설 방침이다.
SW 많이 본 뉴스
-
1
[신년기획]K테크 리빌딩, 공격적 R&D·투자가 핵심
-
2
[신년기획]'45조원' 규모로 성장한 국내 SW 업계, 세계 시장에 잇단 출사표
-
3
[기술패권시대, 지식재산의 역할 좌담회] “혁신형 IP 보호·사업화 전략으로 지식강국 도약”
-
4
메가존·베스핀·오케스트로, 신임 수장과 함께 새해 본격 성장 도모
-
5
“특별한 시민, 빛나는 도시”…화성특례시, 돛 올리다
-
6
SAP ERP 컨버전, 삼성SDS·LG CNS·SK C&C 빅3까지 가세
-
7
SAP ERP 구버전 지원 연말종료...공공·민간 대책 고심
-
8
[신년기획]ICT 기업들, 일본·중동 시장 정조준…최대 2배 성장 목표
-
9
한국EMS협회, 베트남에 한국형 스마트 건물에너지관리시스템 전파
-
10
[우리가 AX 주역]〈47〉탤런트리, 한국의 팔란티어 꿈꾼다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