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내셔널세미컨덕터가 2백달러이하의 웹TV 및 네트워크컴퓨터(NC)용 마이크로프로세서 기술을 발표했다고 로이터 통신이 11일 보도했다.
코드명이 오딘인 이 마이크로프로세서는 내셔널의 TV웹브라우저 및 NC용 NS486SXF 임베디드(내장) 프로세서를 탑재한 486기반 칩이다.
오딘의 설계 기술에는 슈퍼 VGA 모니터용의 트라이던트 마이크로시스템즈 그래픽컨트롤러, 컴팩트디스크 수준의 오디오 시스템인 록웰 인터내셔널 칩 및 33.6킬로비트 모뎀 기술 등이 포함돼 있다.
오딘은 선마이크로시스템즈의 자바 언어와 키보드, 프린터 및 PCMCIA 확장카드 등과의 호환성 등 웹브라우저 및 NC 구동에 필요한 모든 특성을 갖추고 있다.내셔널은 이 기술을 내년 1/4분기중 컴퓨터 및 소프트웨어 제조업체들에 제공할 계획이다.
내셔널은 오딘이 다양한 운용체계 및 응용 프로그램을 운용할 수 있으며 현재 자바 소프트, 매직웹, 마이크로텍을 포함한 많은 소프트웨어 개발업체들이 오딘 플랫폼용 인터넷 소프트웨어를 개발중이라고 밝혔다.
<오세관기자>
국제 많이 본 뉴스
-
1
“비행기 엔진에 몸 던졌다”…이탈리아 공항서 벌어진 참극
-
2
"3년 간 매일 태닝했다고?"...피부색 완전 바뀐 영국 10대 女, 무슨 일?
-
3
“창문에 가득한 파리들”... '고독사 신호'였다
-
4
“여기예요! 멍멍!”... 스위스 빙하 아래로 떨어진 주인 구한 치와와
-
5
'뺨에 이어 손 무시까지?'...재점화되는 프랑스 '마크롱 부부' 불화설
-
6
데뷔하자마자 차트 휩쓴 록밴드 정체는... “멤버도, 노래도, 가사도 모두 AI”
-
7
머스크 “입 닥쳐” 막말...정치활동 중단하란 투자 조언에 '발끈'
-
8
"인형 뽑으려다 갇혔다는데"...'뽑기 기계에 안에 들어간 아이' 美 경찰 긴급 구조
-
9
“화산 맞아요?”…페루서 발견된 60cm짜리 '미니 화산' 정체
-
10
'맨발로 맞선 화염'... 프랑스 화재 현장서 6명의 목숨을 살린 '영웅'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