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일정밀그룹 계열 전선 및 탄산칼슘 전문제조업체인 (주)동호(대표 이상신)는 최근 대구 성주공장의 전선부문에 대해서 한국생산성본부 품질인증원(원장 전철순)으로부터 ISO 9002 인증을 획득하고 장차 전선 등 소재산업을 집중 육성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
동호측은 이번 ISO 9002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외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는 한편 오는 2000년까지 연구개발 및 설비투자 자금으로 올해부터 연평균 4백억원씩 총 2천억원을 투입, 2000년에 매출 1조원을 달성할 계획이다.
태일정밀이 95년 1월 전선업체인 제일전선과 이 회사의 모기업인 태화칼슘을 인수, 같은 해 7월 재출범한 (주)동호는 미국 사우스와이어社와 기술제휴로 나선, 절연전선, 전력케이블 등 고부가 전선을 생산중이며 최근 영국포세이돈社에 연간 1천만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 이달 말에 선적할 예정이다. 이 회사는 또한 기존 전선 및 칼슘부문과 함께 2000년대에 소재사업을 집중 육성키로 하고 카파(동)로드, 알루미늄합금 등의 생산을 위해 미국의 사우스와이어, 하버니社 등과 합작, 내년 가동목표로 대구 위천공단 부근에 10만여평의 대단위 통합단지 건설을 추진 중에 있다.
〈이중배 기자〉
많이 본 뉴스
-
1
비상계엄 해제 요구 결의안 가결, 청사 나서는 한덕수 총리
-
2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6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7
尹 비상계엄 선포...“국가 정상화 시킬 것”
-
8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
9
尹 대통령, 비상계엄사령관에 박안수 육군참모총장 임명
-
10
尹 계엄령, 150분만에 본회의 의결로 종료…계엄군 철수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