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데이타시스템(대표 남궁석)이 사내 박사인력을 대상으로 대학의 안식년제와 유사한 「Post Doctor(박사後 과정) 연수제도」를 도입,본격 시행에 들어갔다.
「Post Doctor연수제도」는 삼성데이타시스템에서 보유하고 있는 1백여명의 박사들 가운데 2년 이상 근무한 박사급 인력을 대상으로 해외에 연수를보내 선진기술및 정보를 수집및 연구할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것이다.
이를통해 급변하는 신기술 동향에 민첩하게 대응하고 이론과 실무를 겸비한 현장 중심의 IT(정보기술) 전문가를 양성함은 물론 재충전 기회를 제공,근무 만족도를 높이겠다는게 SDS측의 의도다.
SDS는 해당 본부장의 추천을 받아 연수자를 선발하며 연수를 떠나기에앞서연수자들이 IT관련 신기술,또는 핵심기술 관련 과제를 선정하고 연구과제에적합한 연수기관과 지도교수를 선정토록할 계획이다.
연수국가는 미국·캐나다·프랑스·독일·영국·스위스·스웨덴·네덜란드·호주등을 원칙으로 하지만 연수관리 부서와의 협의를 통해 다른 나로로 연수를갈수도 있다.연수기간은 1년을 기본으로 하되 6개월을 연장할수 있다.
SDS는 상하반기에 각 2∼3명씩 매년 4∼6명을 선발해 파견할 계획이며 연수자들에게는 연수에 필요한 모든 경비를 지원하기로 했다.
SDS는 올해 「Post Doctor」 연수자 2명을 이미 선발,올해중에 1명을 연수보낼 계획이다.
<장길수기자>
IT 많이 본 뉴스
-
1
국회, 계엄해제 결의안 통과....굳게 닫힌 국무회의실
-
2
尹 "계엄 선포 6시간만에 해제하겠다”
-
3
'尹 계엄 해제'에… 與 “국방부 장관 해임” 野 “즉시 하야”
-
4
尹, 6시간만에 계엄 해제…'탄핵·책임론' 뇌관으로
-
5
[계엄 후폭풍]대통령실 수석이상 일괄 사의
-
6
“딸과 서로 뺌 때려”...트럼프 교육부 장관 후보 '막장 교육'?
-
7
한총리 “국무위원 전원 사의 표명에 마지막 순간까지 국민 섬길것…내각 소임 다해달라”
-
8
[계엄 후폭풍]대통령실·내각 사의 표명…'정책 콘트롤타워' 부재
-
9
속보정부, 국무총리 주재로 내각 총사퇴 논의
-
10
국회 도착한 박지원 의원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