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정보통신(대표 심중섭)은 최근 한양대에서 발주한 학사행정관리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코오롱정보통신은 올해 12월까지 1단 개통을 목표로 10명의전담팀을 구성, 이달부터 인사·입시·학사행정시스템 구축 작업에 들어가기로했다.
코오롱정보통신이 한양대에 구축할 학사행정관리시스템은 입시에서 졸업까지 일관된 학교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학사행정 종합관리시스템과 통합정보데이터베이스를 구축, 21세기 하이테크 캠퍼스를 실현하는 것이다.
특히 이 시스템은 3계층 분산 클라이언트 서버 방식으로 구축할 예정인데우선 HP의 K420 서버를 서울 및 안산에 설치해 인사 및 입시업무, 교직원 정원관리, 교직원 신상관리, 인사발령, 교직원 증명관리 등을 처리토록 할 계획이다.
코오롱은 이번 한양대 학사행정관리시스템 구축을 계기로 본격적인 3계층분산 CS환경을 이용한 학사행정 관리 전문 솔루션 업체로 도약할 계획이다.
한편 한양대는 내년말까지 전체적인 학사행정관리시스템 등을 확대한 「버추얼 유니버시티(가상대학)」 개념의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 화상정보 및재택강의 등이 가능케할 계획이다.
〈장길수 기자〉
IT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3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4
코웨이, 10년만에 음식물처리기 시장 재진입 '시동'
-
5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6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속보이재명, '위증교사 1심' 무죄
-
9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10
재생에너지 키운다더니…지자체간 태양광 점용료 4배 차이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