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성엔지니어링, 무선팩스용 SMPS 개발

스위칭모드파워서플라이(SMPS) 전문업체인 두성엔지니어링(대표 민윤상)이최근 무선팩스용 등 4종의 SMPS 신제품을 개발, 국내외 공급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두성엔지니어링은 최근 무선팩스용 SMPS 및 모토롤러 휴대전화용 어댑터,삼성전자 CDMA용 어댑터 일체형 충전기, 프린터 내장형 카드리더용 AC/DC컨버터 등 총 4종의 SMPS를 개발, 각각 해당업체에 공급키로 했거나 공급을 추진하고 있다고 29일 밝혔다.

두성엔지니어링은 이 가운데 일본 F사의 의뢰를 받아 개발한 무선팩스용 SMPS는 노이즈를 기존 제품의 3분의 1 이하로 대폭 줄이고 주파수도 사용조건에 따라 가변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오는 9월부터 본격생산,일본 F사에 매월 7천대씩 주문자상표부착(OEM)방식으로 수출할 예정이다.

또한 지난 5개월간 총 4천여만원의 개발비를 투자해 최근 개발을 완료한모토롤러 휴대전화용 어댑터는 현재 양산공급을 위한 신뢰성 테스트를 진행중인데 이 제품은 성능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존에 모토롤러에 공급해온 제품보다 제조원가를 3달러 정도 낮춘 점이 특징으로 최근 모토롤러의 승인을획득, 빠르면 9월부터 공급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두성엔지니어링은 이밖에 프린터 내장형 카드리더용 AC/DC 컨버터는 카드리더 전문업체인 B사에 내달부터 월 3천대씩 공급키로 했으며, 삼성전자 CDMA용 어댑터 일체형 충전기는 지난 6일 샘플을 제출하고 승인절차를 밟고 있는데 삼성전자의 승인을 획득하면 내달부터 월 4만대 가량을 공급할 예정이다.

〈김순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