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컴퓨터 가상현실 실험
다큐멘터리의 세계 「미래를 탐험하는 사람들-가상현실의 세계」(EBS 밤8시)
가상현실은 컴퓨터가 만들어내는 차세대 기술혁명으로 우리 생활에 깊숙이자리잡게 될 것이다. 노스캐롤라이나대학 컴퓨터 과학팀은 부룩스 박사와 혹스 박사를 중심으로 헬멧 디스플레이라는 기구를 만들어 여러가지 방면으로가상현실을 실험하고 있다. 현재는 비디오게임 정도로만 접할 수 있는 가상현실이 앞으로는 신체 장애인들이 생활 속에서, 의사들이 병을 치료할 때 등에 적용돼 불가능한 현실을 모의 세계속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날이 올것이다.
오락
상한 과일 팥빙수 장사
코미디 전망대(SBS 밤 7시10분)
「전망대 Z파일」에서는 「복수의 유체이탈」이라는 제목으로 유체이탈로자신을 버린 가족에게 복수하려 했던 한 사나이의 이야기를 그린다. 또 「가자 곽반장」에서는 여름을 맞아 2통 3반에 갖가지 불량식품이 등장, 주민들을 위협한다. 경자엄마가 부업을 연구하던 끝에 상한 과일을 이용한 팥빙수장사를 시작하는데….
드라마
찬 "형 무덤에 다시는 오지 말라"
아이싱(MBC 밤 9시50분)
당황한 서영과 장우, 찬은 서영의 목걸이를 응시하고, 두 사람에게 다시는형의 무덤에 오지 말라고 얘기한다. 장우는 서영을 찾아가 사랑을 고백하지만, 서영은 친구로서만 남아달라고 부탁한다. 한편 찬은 서영을 찾아가 이럴바엔 형을 잊으라며 헬멧을 돌려 달라고 말하는데, 서영은 마음의 상처를 입고 눈물을 흘린다. 서영의 눈물을 본 찬은 비로소 형에 대한 서영의 마음에순수함을 느끼고 사과를 하며 처음으로 서영에 대해 알 수 없는 감정을 갖는다.
민선 가출사실 알려져
사랑할 때까지(KBS1 밤 8시30분)
영호와의 불화가 계속되자 민선은 자신이 피해주는 것이 영호를 돕는 것이라며 가출한다. 민선의 가출 사실이 영진에게 알려지고, 영진은 송여사한테모르는 척 해 달라고 부탁한다. 한편 혜숙이 임신을 하고도 일을 계속하려고하자 영빈은 가족들에게 혜숙의 임신 사실을 알리는데….
위생병 시켜 포경수술
신고합니다(KBS2 밤 9시45분)
내무실장은 제대가 다가오자 심기가 불편하다. 소대원들은 제대가 다가온내무실장을 위해 무엇을 해줄 것인가를 고민하다 포경수술을 생각해 내고 부대 위생병에게 포경수술을 시킨다. 안일병도 부모에게 받은 수술비를 다른곳에 쓴것에 죄책감을 느낀다며 같이 수술을 받는다. 하지만 이 사실이 마중위에게 발각되고 무면허 시술을 받은 것에 대해 질책을 받는다.
많이 본 뉴스
-
1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2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3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4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5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