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 온난화의 원
과학의 눈 「온실효과」(채널26 다솜 오후 4시30분)이상기후로 재난을 당하게 되면 온실효과가 그 원인이라고 흔히들 말한다.
온실효과는 최근에 지구의 온난화 현상을 설명하는 대중 이론이 됐다. 이 시간에는 무엇이 온실 효과이며, 온도 변수들이 어떻게 지구의 기후에 영향을미치는가를 알아본다. 음료수 병을 온실 대용으로, 램프를 태양 대신으로 사용해 여러가지 이론을 실험해 본다.
캐나다 작가 벨 취재
애니메이션의 세계 「새로운 가능성-제3의 애니메이션」(채널25 Q채널 오후 4시)
이 프로그램은 일본·미국·캐나다 등을 현지 밀착취재해 각국의 애니메이션 산업과 애니메이션 작가의 작품세계를 다룬 다큐멘터리이다. 이 시간에는언론 공개를 꺼리기로 유명한 「나무를 심는 사람들」의 캐나다 작가 프레드릭 백을 밀착 취재한다.
미끄럼방지 아기욕조
엄마랑 아가랑 「다양하고 실속있는 아기용품」(채널39 HSTV 오전 9시50분)
소비자에게 아기의 나이에 맞는 상품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소개, 실속있는 쇼핑을 할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이다. 소개되는 제품은 미끄럼 방지가돼 있어 안전한 아기욕조, 6개월에서 4세까지의 어린이용으로 특수 패딩처리돼 아기목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외출시 필수품인 제리 아기케리어, 유아용변기로 의자와 세면대 디딤대로 사용할 수 있는 매직시트, 아기그림책, 기린시이소 등의 아기용품들이다.
가로사진
찰흙으로 만든 로봇
*수퍼 드래곤(채널 38 투니버스 오후 4시 30분)
부대 와타루는 어느 날 찰흙으로 만든 로보트인 용신환과 함께 이차원 공간으로 날려갔다. 어떤 힘에 의해 날려갔는지는 알 수 없고 다만 와타루가도착한 곳은 창계산이라고 하는 산 기슭이었는데 그 곳에서는 산에 사는 신들이 도아크타가 거느리는 마계군단에 지배되어 버려 사람들이 곤란해하고있었다. 와타루는 왠지 구세주라고 불려지고 창계산에 올라가서 신들을 악의힘에서 구출하도록 부탁받는다.
"피의 야영장" 5년후
*13일의 금요일 2(채널 31 캐치원 밤 10시)
호수에 익사했다는 제이슨의 부활을 암시하며 끝난 전편에 이어, 5년의 세월이 흘렀다. 이제는 「피의 야영장」이란 별명까지 붙은 호수 캠핑장 근처에서 폴은 안전요원들을 위한 워크샵을 연다. 전편에 등장한 미치광이 노인네 랄프가 살해당하는 것을 시작으로 또다시 죽음의 그림자가 이들을 덮치는데···.
많이 본 뉴스
-
1
[정유신의 핀테크 스토리]'비트코인 전략자산' 후속 전개에도 주목할 필요 있어
-
2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3
내년 '생성형 AI 검색' 시대 열린다…네이버 'AI 브리핑' 포문
-
4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5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6
LG전자, 대대적 사업본부 재편…B2B 가시성과 확보 '드라이브'
-
7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8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
9
현대차, '아이오닉 9' 공개…“美서 80% 이상 판매 목표”
-
10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