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8일

교양

1.교육개혁 현장의 주역

직업의 세계 「인기직업시리즈초·중·고교사」(EBS 27일 밤 8시50분)교육은 국가의 백년대계라는 말이 있다. 나라의 미래를 짊어질 청소년들을가르치고 올바르게 성장하도록 곁에서 이끌어 주는 사람들이 있다. 그들이바로 초·중·고교사이다. 사명감과 책임의식, 아이들에 대한 꾸준한 애정으로 교편을 잡고 있는 교사의 세계는 어떤 모습인지 살펴본다. 그리고 교육개혁 추진과 교육현장에서 과중한 업무에 시달리고 있는 교사의 현실과 애환을들어본다. 또 그들만이 느끼는 보람과 미래에 대해서도 이야기해 본다.

2.구기사상 첫 신화 도전

일요스페셜 「올림픽 3연패에 도전한다-한국 여자핸드볼 선수단」(KBS1 28일 밤 8시)

근대 올림픽 1백년. 구기사상 최초로 한국 여자핸드볼팀이 올림픽 3연패신화에 도전한다. 올림픽 3연패를 꿈꾸는 한국 여자핸드볼팀의 훈련 모습과그들의 인간애를 알아본다. 또 여자 핸드볼팀의 분투 모습을 통해 한국인 특유의 불굴의 의지를 그린다. 일본 중경대학 체육 과학연구소의 한국팀과 유럽팀의 비교분석 결과와 3연패의 가능성에 대해서 살펴본다.

드라마

3.가로사진

결혼 사업 모두 물거품

행복의 시작(SBS 28일 밤 8시50분)

결혼도, 사업도 모두 물거품이 돼버린 유경은 민 전무의 뻔뻔스런 태도에몸서리친다. 민 전무는 지나온 세월에 대한 원한을 터뜨리며 유경을 사납게몰아붙인다. 갑작스런 연락을 받고 집으로 달려간 나라는 엄마가 탈진해 있는 것을 보고 깜짝 놀라 병원에 입원시키고, 분노를 참지 못해 민 전무를 찾아간다. 선영과 함께 있던 민 전무는 나라의 방문을 예고한 듯 유경의 복잡한 남자 관계와 온당치 못한 과거 행적을 낱낱이 늘어놓는다.

외화, 영화

4.생일파티서 총격 테러

돌아온 맥가이버 「최후의 심판일」(MBC 27일 낮 12시10분)사설 탐정인 맥가이버의 활약을 그린 액션영화. 맥가이버는 친구인 물리학자 폴의 생일파티에 초대된다. 파티도중 손님으로 위장해 있던 테러범들에게폴이 총을 맞는다. 폴은 맥가이버의 팔에 안겨 죽으며 「샘플」이라는 말을남긴다. 맥가이버는 폴의 형 프레드릭과 프레드릭의 친구 토니, 그리고 KGB출신인 러시아 여성 나탈리아의 도움을 받아 사건을 추적한다. 맥가이버는폴의 연구실에서 우라늄 동위원소가 들어 있는 샘플병을 찾아낸다.

톱세로사진

"반 인간 반 기계"의 사이보그

토요명화 「터미네이터」(KBS2 27일 밤 9시)

할리우드가 만들어낸 최고의 근육질 스타 아놀드 슈워제네거의 매력을 만끽할 수 있는 공상과학 액션물. 인류 구원의 전사가 될 아이를 임신한 새라를 죽이기 위해 터미네이터가 LA에 도착한다. 반은 인간, 반은 기계인 사이보그가 살인명령을 받고 시간여행을 해서 온 것이다. 뒤이어 터미네이터로부터 새라를 지키라는 명령을 받은 카일도 LA에 온다. 저녁에 외출했던 새라는자신과 이름이 같은 두 명의 여자가 살해됐다는 뉴스를 보고 놀란다.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