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사람과 사람들「김영숙씨의 순애보제 남편을 찾아 주세요」(KBS1 밤 10시 15분)정신지체장애인과 사랑에 빠져 결혼했던 신혼 주부가 갑자기 행방불명된남편을 찾아 1백일째 전국을 헤매고 있다. 순애보의 주인공은 인천의 장애인시설 명화원의 보육사 김영숙(37)씨. 김씨의 남편 이관식(31)씨는 남의 도움없인 살 수 없는 중증 정신장애인이다. 충남 천안의 장애인 시설 죽전원에서간호조무사로 일하던 김씨가 남편 이씨를 처음 만난 건 지난해 5월. 김씨는궂은 일을 할 때마다 말없이 도와주던 이씨에게 처음에는 어색하면서도 고마운 느낌을 가졌고 이내 친근감으로 바뀌며 사랑으로 발전했다.
*EBS 문화센터「윈드써핑」(EBS 밤 7시 30분)
수상레포츠 「윈드써핑」을 배워 시원한 여름을 만나자. 윈드써핑은 물 위에서 바람을 가르며 달리는 레포츠이다. 수상레포츠의 공통점은 수영을 할줄 아는 사람이 유리하다는 것이다. 일단 수영부터 배우고 시작하면 더욱 빨리, 쉽게 수상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윈드써핑에 필요한 장비는 돛, 붐, 보드이고 구명조끼와 하네스도 필요하다. 윈드써핑을 즐기려면 보트위에서 균형감각을 익히고 세일을 조작하는 기술을 배워야 하는데 초보자는 윈드써핑을 배우는데 3일 정도 걸린다.
드라마
*전설의 고향(KBS2 밤 9시 45분)
충북 영동군 봉산면 박달산. 아이들의 무덤이 몰려 있는 덕대골에 얽힌 전설. 부모보다 먼저 죽은 아이는 죄인이라 하여 제사조차도 지내지 않는다.
한편 문둥병 선비의 아내는 덕대골 무덤에 남편의 병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이있음을 전해 듣는데···.
*남자대탐험(SBS 밤 9시 50분)
사람들을 제치고 사고 현장으로 달려간 영웅은 차문을 열고 순정을 구하기위해 안간힘을 쓰지만 문이 열리지 않는다. 그때 마침 경찰이 출동, 경찰봉으로 차문을 깨고 순정을 무사히 구해낸다. 영웅은 순정의 소중함을 새삼 깨닫고 언제까지 말없이 자신을 지켜봐 주던 순정에게 마음을 돌리기로 결심한다. 한편, 영웅부는 아버지로부터 홍콩에 다녀온 기념으로 코브라 쓸개를 선물로 받고 흐뭇해 한다. 진주는 호텔에서 생활하고 있는 성공을 찾아가지만성공이 다른 여자와 함께 있는 것을 목격하고 화를 참지 못한다.
외화
*옥토퍼스「여검사의 시련」(MBC 밤 11시)
카지노 사건 용의자들에 대한 일제 검거령을 내린 실비아 검사는 아침 출근길에 마피아일당에게 납치당해 차안에서 집단 폭행을 당한다. 충격에서 헤어나지 못하고 있는 실비아를 코라도는 지성으로 돌보며 악몽에서 벗어나도록 도와주고 그러는 사이에 두 사람 사이에는 사랑이 싹트게 된다. 한편 국제 증권의 라시 회장은 회사를 내놓으라는 타노와 에스피노자의 계속적인 위협에 굴복하고는 수치심에서 자신의 정원 호수가에서 자살을 한다. 그의 딸에스터는 복수의 기회를 노리며 타노에게 고의적으로 접근한다.
많이 본 뉴스
-
1
모토로라 중저가폰 또 나온다…올해만 4종 출시
-
2
단독개인사업자 'CEO보험' 가입 못한다…생보사, 줄줄이 판매중지
-
3
LG엔솔, 차세대 원통형 연구 '46셀 개발팀'으로 명명
-
4
역대급 흡입력 가진 블랙홀 발견됐다... “이론한계보다 40배 빨라”
-
5
LG유플러스, 홍범식 CEO 선임
-
6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7
반도체 장비 매출 1위 두고 ASML vs 어플라이드 격돌
-
8
페루 700년 전 어린이 76명 매장… “밭 비옥하게 하려고”
-
9
127큐비트 IBM 양자컴퓨터, 연세대서 국내 첫 가동
-
10
'슈퍼컴퓨터 톱500' 한국 보유수 기준 8위, 성능 10위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