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명소탐방] 미국 유명잡지 뉴스사이트 패스파인더

인터넷이 제공하는 가장 큰 장점은 실시간으로 해외의 유용한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는 점이다. 특히 비싼 구독료를 내지 않고도 수십종의 언론매체에서 날마다 갱신하는 뉴스를 온라인으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에 해외사정에민감한 곳에서는 인터넷의 효용성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패스파인더(Pathfinder)」는 미국 유명잡지의 기사를 연재하는 뉴스사이트라고 할 수 있다. 인터넷 사용자라면 한번쯤 들러볼 만한 홈페이지로, 저렴한 통신요금으로 미국 유수의 잡지·언론매체가 제공하는 최신정보를 체험할 수 있다.

이 사이트에서는 「라이프」지와 「머니」 「타임스」 「피플」 등 미국유명잡지를 홈페이지에서 실시간으로 열람할 수 있게 구성했다. 물론 각각의언론매체 홈페이지에 링크돼있기 때문에 인터넷 사용자는 수십종의 언론매체홈페이지에 일일이 접속하지 않고도 이 사이트 안에서 모든 내용을 검색할수 있다.

홈페이지가 오밀조밀하게 디자인돼 있어 다소 복잡해 보이지만 수록하고있는 정보의 질과 양적인 면에서는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다양한 내용을담고 있다.

패스파인더에서는 「CNN」이나 「타임스」 「포춘」 등 국내에서도 잘 알려진 유명매체의 기사를 제공한다. 특히 수십종의 언론매체가 제공하는 뉴스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최신정보의 흐름이나 화제를 한눈에 파악하기에 적합하다.

접속자가 선호하는 뉴스나 매체를 선별해 개인의 데스크톱 PC로 메일 서비스해주는 「퍼스널 에디션」도 패스파인더가 제공하는 주요기능.

퍼스널 에디션은 패스파인더에 접속하는 사용자가 읽고자 하는 분야나 관심사항만을 취사선택해 실시간으로 제공해주는 서비스를 받거나, 그 프로그램으로 패스파인더에 ID등록을 한 후 서비스받을 수도 있다.

이외에도 패스파인더 홈페이지에서는 세계 각국의 인터넷 사용자들과 채팅을 경험할 수 있는 채팅포럼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이 포럼에서는 인터넷채팅을 위해 설치해야 할 소프트웨어와 설치방법을 상세하게 안내해주고 있으며, 토론주제와 시간 등에 대한 한달치 정보를 달력형태로 제공한다. 따라서 직접 참여하고자 하는 접속자는 이 포럼을 이용하면 세계 각국의 인터넷사용자들과 시사적인 화제거리를 주제로 의견을 나눌 수 있다.

<이규태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