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
*의학 다큐멘터리「재건성형을 아십니까?」(EBS 밤 9시 25분)일반적으로 성형이라고 하면 국내에서는 미용성형으로 알고 있다. 이 미용성형은 주로 일본쪽으로부터 발달되어 도입된 것이며 미국이나 유럽쪽에서는미용보다는 재건성형쪽으로 발달되어 왔었다. 국내에서는 성형외과라고 하면쌍거풀수술 등의 미용성형분야만 생각하게 되는데 종합병원에서의 성형외과쪽은 단순히 미적차원에서의 수술만을 시행하는 경우는 오히려 별로 없는 편이다. 선천적으로 타고난 기형이나 아니면 사고 등으로 인한 후천적인 기형등을 바로 잡아주는 의학분야가 바로 성형외과이기때문이다.
*세계는 지금(KBS1 밤 10시)
필리핀에서 올들어 납치된 사람은 모두 60여명, 무자비한 살인과 납치, 은행강도 등은 국민들을 공포에 떨게 하고 있다. 무엇보다 충격적인 것은 많은경찰관들이 이러한 마약밀매와 은행강도, 그리고 납치 등의 강력범죄에 연루되어 있다는 점이다. 필리핀 정부는 내무장관을 경질하고 170여명의 관련경찰관을 해고하는 등 일대 숙정을 단행했다. 또한 강력범죄에 대처하기 위해24시간 특수기동대와 항공정찰대를 창설해 범죄와의 일대 전쟁을 선포했다.
드라마
*전설의 고향(KBS2 밤 9시 45분)
사녀편. 전라감사를 제수받아 부임하던 홍생은 고흥 고을을 지나다 우연히마주친 장승에서 먼 옛날의 인연을 떠올린다. 어느 비오는 날 밤 아름다운청상과부를 범했던 사건. 몇십년이 흐른 그날 밤 홍생은 대숲속의 초가집을찾아보니 그 여인은 늙지도 않은채 그대로 살아있어 반가운 회포를 푼다. 그러나 그녀는 이미···.
*만남(SBS 오전 8시 40분)
승규는 장여사가 강애를 만났다는 보경의 이야기를 듣고 화가 단단히 난다. 강애는 진우에게 결혼은 어떤 장애도 같이 고민하고 의지하면서 극복하는 거라며 충고해준다. 진우는 신애에 대한 자신의 감정은 변함이 없다고 한다. 한영에 나온 승규는 병훈이 출근을 하지 않았다는 말을 듣고 불쾌해 한다. 유미는 회사에 나가지 않은 병훈이 승규에게 약점을 잡힐지도 모른다며걱정을 하지만, 병훈은 자신이 자리를 비워봐야 자신의 위치의 중요성을 승규가 안다고 한다.
오락
*1318 힘을 내!(MBC 밤 7시 30분)
이번주 「시사매거진 1318」은 여자친구를 사귀면 「성적이 떨어진다, 외모에 신경쓴다, 용돈 헤프게 쓴다」며 반대하는 일부 어른들의 걱정과는 달리 건전한 만남을 지속하고 있는 영동고 2학년 서지윤군과 정신여고 2학년김진하 양의 이야기를 담았다. 「만나고 싶어요」편에서는 정신여고 축제때초롱초롱한 눈망울을 가진 권오민 양을 처음 본 이후로 지금까지 아무것도할 수 없을 만큼 마음속 짝사랑을 키워온 김영규 군의 사연과 함께 한다.
많이 본 뉴스
-
1
5년 전 업비트서 580억 암호화폐 탈취…경찰 “북한 해킹조직 소행”
-
2
LG이노텍, 고대호 전무 등 임원 6명 인사…“사업 경쟁력 강화”
-
3
'아이폰 중 가장 얇은' 아이폰17 에어, 구매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사항은?
-
4
5대 거래소, 코인 불장 속 상장 러시
-
5
현대차, 차세대 아이오닉5에 구글맵 첫 탑재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나무가, 비전 센싱 기반 신사업 강화…“2027년 매출 6000억 이상”
-
8
美 한인갱단, '소녀상 모욕' 소말리 응징 예고...“미국 올 생각 접어”
-
9
아주대, GIST와 초저전압 고감도 전자피부 개발…헬스케어 혁신 기대
-
10
국내 SW산업 44조원으로 성장했지만…해외진출 기업은 3%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