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롬타이틀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미국과 일본산 타이틀의 틈바구니속에서 이스라엘 타이틀들이 눈에 띄게 늘어 나고 있다.
최근 이스라엘의 타이틀들은유아용 교육물에서 부터 일반인들 교양물에 이르기 까지 폭넓게 출시되고 있다.
현재 SKC,미원정보기술,MPG코리아등 몇몇 타이틀제조업체들이 이스라엘타이틀을 도입,한글화해서 내놓으면서 CD롬타이틀시장의 틈새시장을노리고 있다.
SKC는 최근 4세에서 9세까지의 아동을 대상으로 <스트로베리 매직>,<쌍둥이의 모험>,<개구리 왕자>,<벌거숭이 임금님>,<월의 여행>,<꼬마유령피어>등 6종의 타이틀을 일제히 출시했다.
이스라엘 스코프스소프트웨어사가 개발한 이 타이틀은 전형적인 게임과 교육을 합친 에쥬먼트타이틀로 어린애들의 공간지각력과 비교능력,크기 형태의개념,기억력,논리력,문제해결력등을 길러주고 있다.
<스트로베리매직>은 마술을 배우기위해 요술딸기의 도움으로 매직랜드에가게된 주인공 로니가 다양한 장소와 사람을 만나는 과정에서 필요한 문제를풀면서 난관을 돌파,결국 착하고 훌륭한 마술사가 된다는 내용.이 타이틀은3D입체게임으로 5세-9세의 두뇌수준에 맞게 과정에 따라적절한 난이도를 배치,문제해결력과 창조력 등의 배양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또 <개구리왕자>는 너무나 잘알려진 안데르센동화를 인터액티브형식의스토리북으로 제작한 타이틀로 화려하고 다양한 애니메이션의 동화세계를 구현했으며 <월의 여행>은 탈무드를 만든 이스라ㅇ빈족의 지혜가 가득 담겨있는 타이틀로 어린애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개발하고 선택과 결정이라는인생의한단면과 교훈을 어릴적부터 훈련하는 데 도움되도록 구성됐다.
미원정보기술이 최근 출시한 <잃어버린 단어를 찾아서>도 이스라엘 컴피디어사가 교육전문가들의 자문을 얻어 개발한 에쥬테인먼트타이틀.어린이부터성인들까지 흥미롭게 영어를 학습할 수 있게 교안된 타이틀로 이야기책에빠져있는 영어단어를 찾으면서 신비롭고 흥미진진한 모험등을 통해 총 10단계를 순서대로 통과해야 한다.
MPG코리아는 소프트키사의 <예루살렘>,
이 타이틀은 소프트키사에 흡수합병된 이스라엘 퓨쳐비젼사의 작품으로역사,건축,문화등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어 어린애부터 성인들에 이르기까지 모두즐길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이와관련 업계의 한 관계자는 『최근 이스라엘 작품등이 쏟아지고 있는 것은 업체들간의 경쟁치열로 미국,일본의 타이틀의 판권가격이 오르고 있어상대적으로 가격이 싼 이스라엘작품을 도입하고 있기 때문이다』면서 『최근출시한 이 타이틀의 내용이나 그래픽등이 모두 괜찮은 작품이어서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원철린 기자>
많이 본 뉴스
-
1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2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3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4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5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6
인텔, 美 반도체 보조금 78.6억달러 확정
-
7
갤럭시S25 울트라, 제품 영상 유출?… “어떻게 생겼나”
-
8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
9
삼성전자 사장 승진자는 누구?
-
10
美 캘리포니아 등 6개주, 내년부터 '전기차 판매 의무화'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