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랜드는 본관·신관·별관 등 3개동으로 구분되어 있다. 본관은 지상 5층, 지하 3층이며 신관은 지상 6층, 지하 3층으로 각 층마다 연결통로로 이루어져 있어 왕래가 자유롭다. 별관은 신관과 본관 2층·구름다리로 이어져있다.
지하광장 본관은 CPU·D램·EP롬·IC 등을 판매하는 컴퓨터 부품매장과 콘덴서·저항기 등을 판매하는 일반부품 매장들이 입주해 있다. 자기 손으로컴퓨터를 만들거나 업그레이드 시키려는 컴퓨터 마니아들이 자주 찾는 곳이기도 하다. 연결통로로 이어진 신관 광장층은 게임기 및 게임SW업체들이 밀집해 있다. 주말에는 어린이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하다.
또 연합AS센터도 신관 지하광장층에 개설될 예정이다.
1층은 국내외 종합가전유통업체 70여개의 점포들이 성업중이다. 국내 모든업체의 TV·세탁기·냉장고·VCR·전자레인지 및 소형가전과 통신기기·안경·시계·카메라·AV 등을 시중판매가보다 평소 5∼1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다. 특히 혼수관련용품의 경우 패키지 상품을 마련하고 무이자할부·배달서비스를 대대적으로 실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2층은 아이와·소니·파나소닉·미쓰비시·필립스 등의 AV 해외명품을 한곳에서 비교평가할 수 있는 매장이다. 총 1백20개의 매장이 각각 고유의 AV·캠코더·PA스피커 등 해외브랜드를 취급하고 있어 오디오 마니아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3층은 컴퓨터 전문매장. 73평 규모로 성업중인 직영점 「인포마트」외에 1백20개의 컴퓨터점포들이 컴퓨터 마니아를 기다리고 있다. 하루 평균 매장내점객이 1만명으로 청소년과 대학생, 20∼30대 젊은 직장인들이 주고객이다.
가격도 시중가보다 10% 이상 저렴하며 중고PC전문점, 조립PC전문점, CAD·CAM전문점 등 고객의 요구에 맞게 다양한 상품을 갖춘 업체들이 입주해 있다.
4층은 본관의 경우 옥상주차장과 사무실이 입주해 있고 신관은 컴퓨터와주변기기 및 SW·CD롬 타이틀 전문매장이 들어서 있다. 특히 신관 4층은 세계 유명브랜드의 PC가 한곳에 밀집해 있어 쇼핑을 맘껏 즐길 수 있는 곳이다. 또 1백40명을 동시에 수용할 수 있는 삼성전자의 컴퓨터무료교육장(전화3273-6028∼9)이 연중 수시로 운영되고 있고, 이밖에 컴퓨터 전문서점 등이있다.
신관 5층은 예비 신혼부부들이 혼수가전을 구입하면서 동시에 가구까지 구입할 수 있도록 마련된 원스톱 쇼핑몰 종합가구 전문매장. 혼례용 가구에서부터 사무용 가구·웨딩서비스·홈패션 등 가구 일체를 취급한다.
신관 6층은 식당가와 최첨단 가상현실(VR)을 체험할 수 있는 「어뮤즈21」과 멀티게임관·이벤트 플라자 등이 있다. 최첨단 VR관인 「어뮤즈21」은 영국 W.인더스트리사의 VR체험기를 설치, 3차원 영상속에 로보캅·은하계 여행·쥬라기공원 등 다양한 SW를 구비하고 있다. 1회 체험료는 2천원. 또 「레이저볼」은 21세기 미래도시와 폐허도시간에 벌어지는 서바이벌 게임으로 붉은 빛과 파란 빛의 양팀이 펼치는 숨막히는 레이저 스포츠 게임이다. 이밖에멀티게임관은 1백대의 게임기를 갖춘 쾌적한 가족동반 전자게임룸으로 입체화면과 흔들림 등 기존 게임룸과 차별화된 새로운 SW를 갖추고 있다.
별관은 14개의 조명업체가 한곳에 모여 있어 거실 샹들리에·스탠드 등 조명관련 제품들을 상설 전시하고 있다.
〈이경우기자〉
많이 본 뉴스
-
1
“中 반도체 설비 투자, 내년 꺾인다…韓 소부장도 영향권”
-
2
기계연, '생산성 6.5배' 늘리는 600㎜ 대면적 반도체 패키징 기술 실용화
-
3
네이버멤버십 플러스 가입자, 넷플릭스 무료로 본다
-
4
KT 28일 인사·조직개편 유력…슬림화로 AI 시장대응속도 강화
-
5
삼성전자, 27일 사장단 인사...실적부진 DS부문 쇄신 전망
-
6
'주사율 한계 돌파' 삼성D, 세계 첫 500Hz 패널 개발
-
7
K조선 새 먹거리 '美 해군 MRO'
-
8
단독롯데, '4조' 강남 노른자 땅 매각하나…신동빈 회장 현장 점검
-
9
상장폐지 회피 차단…한계기업 조기 퇴출
-
10
GM, 美 전기차 판매 '쑥쑥'… '게임 체인저' 부상
브랜드 뉴스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