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명소탐방] 앤드류 로이드 웨버의 모든 것

금세기 최고의 뮤지컬 작곡가를 꼽으라고 할 때 단연 앤드루 로이드 웨버다.

「지저스 크라이스트 슈퍼스타」 「캐츠」를 비롯해 「사랑의 관점」 「에비타」 「송 앤드 댄스」 등 그가 남긴 뮤지컬 모두가 주옥같은 명작이다.

지난 71년 10월 뉴욕의 마크헬링거극장에서 초연됐던 「지저스 크라이스트슈퍼스타」는 지금도 전세계 극장가를 화려하게 장식하고 있고 지난 81년 초연됐던 「캐츠」는 뮤지컬역사상 최장 공연을 자랑하는 최대 성공작으로 꼽힌다.

71년 당시 「지저스」에서 예수와 마리아 막달레나역을 연기했던 이안 길란과 이보니 에밀란은 정상급 뮤지컬 가수로 성장했고 이후 웨버의 작품에서주인공역을 연기하는 것은 모든 뮤지컬 가수들의 소망이 됐다.

「앤드루 로이드 웨버의 모든 것」은 웨버와 그의 작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이다. 웨버의 공연과 쇼·음악·포럼·그의 공연과 관련된 최신 뉴스 및 작품관련 퀴즈 등 재미있는 이야기들이 풍부하다.

홈페이지는 웨버의 음악을 비롯해 연극 티켓과 티셔츠 등 그와 관련된 모든 상품들을 제작해 판매하는 「리얼리 유스펄 코퍼레이션」이 운영하고 있다.

「앤드루」의 홈페이지에서 가장 인상적인 부분은 음악파트.

뮤지컬별 주요 테마음악만을 모아놓은 「메인 뮤직섹션」으로 들어가면 「메모리」 「나를 위해 울지 말아요 아르헨티나(Dont cry for me Argentina)」 등 주옥같은 명곡을 감상할 수 있다. 다른 음악들은 그의 뮤지컬별로 분류된 CD목록에서 감상할 수 있다.

쇼목록에 수록된 작품별 상세정보도 유익하다.

그의 최고 흥행작 「캐츠」를 클릭하면 이 작품이 81년 웨스트엔드의 뉴런던극장에서 초연된 이래 전세계 2백50개 도시에서 3천3백58회 공연돼 4천8백만명의 관객들로부터 20조의 수익을 거둬들였음」을 알 수 있다.

뮤지컬을 좋아한다고 생각하거나 뮤지컬을 벗해보고 싶은 사람이라면 꼭방문해 볼 만한 곳이다.

인터넷상의 홈페이지 주소는 http://www.reallyuseful.com/.

〈김윤경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