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상코너 CD롬 타이틀] 한글쓰기

다양한 그림과 동화상들을 보면서 어린이들 스스로 상황에 어울리는 각종어휘와 그에 맞는 한글을 깨칠 수 있도록 만들어진 멀티미디어 학습 타이틀이다. 한글쓰기를 익히고자 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활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5세에서 8세 정도의 초등학교 입학 전후 아동들이 주 사용대상이다.

이 제품을 비롯해 세광열린교실 시리즈를 연이어 출시하고 있는 세광데이타테크가 개발,판매한다.

윈도3.1과 윈도95드라이버가 있으면 쉽게 설치되고 효율적인 학습을 위해서 스피커와 사운드시스템이 반드시 필요하다.

「한글쓰기」를 설치한 후 나타나는 초기화면은 동물들과 놀이기구들로 가득찬 6개의 동산들. 이미지화면으로 처리된 대부분의 제품들과 달리 어린이들의 호기심을 유발시키기 위해 부분부분이 움직이는 동화상그림들로 초기화면이 꾸며져 있다.

놀이동산을 클릭하면 수십명의 어린이들이 제각기 놀이에 열중하고 있는놀이방의 모습이 나타난다. 그림그리는 아이, 미끄럼틀을 타는 아이, 울고있는 아이 등 화면에 나타난 모든 아이들이 개성적인 움직임들을 보이고 있고 마우스로 클릭하면 적합한 동사가 음성으로 흘러나온다.

동물원의 경우도 마찬가지다. 개·고양이·원숭이·닭 등 다양한 동물들이특유의 행동을 하며 마우스가 클릭되기를 기다린다.

초기화면에서 한글쓰기코너로 들어가면 이상의 화면들에 한글자막이 별도로 떠 각각에 맞는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돼 있다.

그림을 보고 자음과 모음을 엮어 글자를 익힐 수 있게 한 단어쓰기와 단어와 단어를 연결해 문장을 완성토록 한 문장연결하기도 한글쓰기가 가진 독특한 기능들. 어린이 스스로 글씨는 물론 그림까지 그리면서 채울 수 있도록꾸며진 그림일기란도 「한글쓰기」가 시도한 한글깨치기 기법 중 하나다.

〈김윤경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