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P, SMPS 사업 강화

한국휴렛팩커드(대표 딕워밍턴)가 스위칭파워써플라이(SMPS)사업을 확대한다.

그동안 계측기용 및 오슬로스코프용 등 고성능 SMPS를 외주생산, 전세계 HP社 자체수요 충당용으로만 공급해온 한국휴렛팩커드는 내년부터는 워크스테이션용 및 각종 시스템용 등 중간 성능의 SMPS로 품목을 넓히고 국내외 시장에 판매도 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한국휴렛팩커드는 SMPS 프로젝트팀의 엔지니어를 대폭 보강하는한편 제품 생산을 전담할 국내 협력업체를 모색하고 있는데 협력업체에는 현재 세계적인 수준에 올라있는 자사의 SMPS 기술을 제공해 수준급의 제품을생산토록 지원하고 휴렛팩커드 브랜드로 전세계에 확보하고 있는 판매망을통해 국내외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이와관련 한국 휴렛팩커드의 한 관계자는 『국내에 많은 SMPS 업체가 있으나 마케팅력이 부족해 고전하는 업체가 많고 휴렛팩커드는 가격구조가 맞지않아 직접 생산이 곤란한 실정이기 때문에 협력업체의 생산능력과 휴렛팩커드의 마케팅 능력 및 브랜드 이미지를 결합하면 양측 모두 상당한 협력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 회사는 파웰·화인전자썬트로닉스 등 몇몇 국내 SMPS업체에서 OEM으로 공급받아 판매하는 방안을 검토했었으나 이들 업체가 단순 외주생산을거부함에 따라 당초의 방안을 수정, 파트너쉽을 강화한 협력업체선정을 모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순기 기자>

브랜드 뉴스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