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 엘렉스컴퓨터 "퍼모마 인터넷"

최근들어 국내에서도 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크게 고조되고 있다. 그러나높아진 관심도에 비해 실제 이를 제대로 활용하는 사람은 아직 많지 않은 편이다. 사용상의 어려움이나 외국어의 장벽이 걸림돌로 작용한 탓이다.

이를 겨냥해 최근 PC업체들이 인터넷에 쉽게 다가설 수 있는 인터넷PC를경쟁적으로 출시, 소비자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다.

이런 가운데 엘렉스컴퓨터가 출시한 「파워 매킨토시 퍼포마 인터넷」은인터넷을 위한 솔루션을 모두 갖춘 국내 최초의 인터넷PC로, 출시되자 마자인기를 모으며 인터넷 확산에 일조하고 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퍼포마 인터넷의 가장 큰 특징은 인터넷환경에서의 다국어 지원기능으로세계 19개국 언어를 PC상에서 직접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즉 한글은 물론이고 영어·일본어·독어·중국어·불어 등 주요 국가의 언어를 인터넷상에서모두 볼 수 있어 원하는 나라의 언어로 자료를 검색할 수 있다. 특히 외국어를 전공하는 학생은 인터넷PC를 이용해 자료검색과 전공공부라는 두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수도 있다.

이 제품은 또 5만어휘가 포함된지원되는 한영·영한사전을 지원, 영어실력이 부족해 인터넷 접속을 꺼리는 초보자의 고민을 크게 덜어준 점이 돋보인다. 정보검색중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곧바로 사전을 이용해 단어를 확인할수 있으며 동시화면지원으로 사용이 편리하기 때문이다.

아울러 이 제품은 인터넷 사용을 위해 기본적으로 갖춰야할 2만8천8백의초고속 팩스모뎀과 한글화된 인터넷 브라우저 「모자이크」등을 탑재, 하드웨어적으로도 인터넷 사용자들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한다.

인터넷 PC를 구입한다고 해도 교육과 사용료 등의 추가부담때문에 망설이는 소비자들을 위해 엘렉스컴퓨터는 인터넷 3개월 무료사용권 제공과 함께인터넷의 첫걸음부터 홈페이지 제작에 이르는 전과정에 대한 무료교육을 실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한편 개인사용자에게 최적인 75의 파워PC 603프로세서를 탑재한 이 제품은기본메모리가 8MB로 최대 64MB까지 확장되며 8백MB HDD와 4배속 CD롬 드라이브를 내장하고 있어 인터넷 PC뿐 아니라 홈PC의 기능도 수행한다.

엘렉스컴퓨터는 인터넷 PC의 보급확산을 우해 모니터와 부가세를 포함한소비자가격이 1백83만원인 이 제품을 선금으로 9만원만 받고 12개월 신용할부판매를 실시하고 있다.

〈김종윤기자〉


브랜드 뉴스룸